아이지넷-천호엔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지넷(대표 김창균, 김지태)은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보닥 내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아이지넷은 고객의 건강 검진 및 분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천호엔케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인업을 국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갖추고 있어 함께 했을 때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빠른 시일 내에 고객 건강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개인별 맞춤 영양 진단 및 추천 엔진'을 통한 개인 별 필요 혹은 피해야 할 건강 기능식품의 종합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아이지넷(대표 김창균, 김지태)은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디지털화를 통해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중 소비자의 건강상태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섭취 방법과 부작용 가능성, 효능 극대화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이지넷의 고객 건강검진 데이터 및 분석결과와 천호엔케어의 제품 라인업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보닥 내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아이지넷은 고객의 건강 검진 및 분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천호엔케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인업을 국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갖추고 있어 함께 했을 때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빠른 시일 내에 고객 건강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개인별 맞춤 영양 진단 및 추천 엔진’을 통한 개인 별 필요 혹은 피해야 할 건강 기능식품의 종합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동일 천호엔케어 대표는 “40년 제조 노하우로 쌓은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아이지넷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견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분야의 사업 확대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늘리고 편의성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지넷-메디치, 베트남 공동 진출 협약
- 아이지넷, 보험 서비스 관련 특허 3건 획득
- 아이지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접근성·편의성 개선
- 아이지넷, AI 보험 분석∙진단 솔루션 ‘신협’ 공급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