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권익 향상"…게임이용자협회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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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게임이용자협회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15일 게임이용자협회는 게임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설립한 게임 이용자 단체 '게임이용자협회'가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식으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협회의 정관에 따르면, 협회는 '게임 이용자의 권익 보호'와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 '게임 문화의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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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권익 보호·게임 문화 인식 개선 목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게임이용자협회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15일 게임이용자협회는 게임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설립한 게임 이용자 단체 ‘게임이용자협회’가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식으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협회의 정관에 따르면, 협회는 ‘게임 이용자의 권익 보호’와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 ‘게임 문화의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이나 기존 게임에 대한 트럭시위나 간담회 개최 등의 소비자 단체운동 지원, 이용자 간 분쟁에 대한 조정 및 중재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회의 초대 회장으로는 ‘메이플스토리 보보보 사건’ 환불 소송의 상고심, ‘리니지 2M’,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소비자 단체소송, ‘P2E 게임 등급분류취소’ 등의 사건에서 게임 이용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메이플스토리 확률 조작 사태’에 대한 소비자 단체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이철우 게임전문 변호사가 선출됐다.
이밖에 다수 게임사에 대한 외부 감사 경험이 있는 오세영 회계사가 감사로, 기업조세 전문 한건희 세무사,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생 이현희, 게임 이용자 박대성, 이재원, 노경훈씨가 각 이사로 선출됐다.
협회는 "게임사 등 게임물관련사업자, 정부와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을 질병으로 음해하는 세력과 게이머의 목소리를 곡해하는 분들을 상대로 게임 이용자의 목소리를 똑똑히 전달하겠다"라면서 “게임 이용자 친화적인 게임을 선정해 시상하거나 추천하고 K-게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게임업계의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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