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영종도 핫플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CU가 국내 최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을 연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K-편의점의 위상을 널릴 알릴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점포"라며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입지와 상권 등을 고려해 랜드마크 편의점의 출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국내 최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을 연다.
15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초대형 복합 리조트로, 5성급 호텔 객실만 1275개에 달한다. 1만5000석 규모의 공연장과 실내 워터파크, 최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시설도 포함돼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2개점으로, 역대 최대인 141평 규모다.
84평 규모의 1호점은 올 상반기 중 포레스트 타워 호텔 1층에 문을 열 예정이다. 57평 규모의 2호점은 리조트 2층 인스파이어 아레나 입구 앞 로툰다(다목적 원형 홀) 구역에 지난 8일 먼저 문을 열었다.
CU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입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외부 인테리어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2호점은 대형 콘서트홀을 연상시키는 반원형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점포 내부는 카운터를 중심으로 진열대를 방사형으로 배치해 처음 방문한 외국인 고객도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점포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K-상품들도 전면에 배치했다. 주류 특화 코너를 구성해 맥주, 소주를 비롯해 하이볼, 막걸리 등 인기 주류들을 한곳에 모았다. CU가 지난해 유통 업계 최초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한국 기념품 서울 과자도 판매한다.
CU는 꾸준히 차별화 점포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주류 특화 편의점과 라면 특화 편의점 등을 잇달아 내놨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은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K-편의점의 위상을 널릴 알릴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점포"라며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입지와 상권 등을 고려해 랜드마크 편의점의 출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빼빼로인 줄 알았는데…” 아이돌도 속은 콘돔의 정체는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