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쓰리 황용운 신임 대표 “자이냅스와 AI 분야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기업 자이냅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또 T맵 셀럽내비게이션, 야놀자 TV광고 등의 AI음성도 자이냅스 기술로 제작됐다.
로보쓰리 황용운 신임 대표는 "AI기술로 인정받는 자이냅스와 기술제휴 협약을 한다. 양사 협력을 통해 로봇과 AI 분야에 집중해 실적을 개선할 것"이라며 "로봇과 AI음성 최적화를 이용해 완벽한 로봇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기업 자이냅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이냅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의사소통에 활용 가능한 가상 음성·영상을 생성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특허등록 32건, 특허출원 26건 등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최상위 기술 수준의 회사로 평가받는다.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아기유니콘 200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소프트웨어 고성장 클럽, 금융위원회 주관 혁신기업국가대표 1000에도 선정됐다. 또 T맵 셀럽내비게이션, 야놀자 TV광고 등의 AI음성도 자이냅스 기술로 제작됐다.
로보쓰리 황용운 신임 대표는 “AI기술로 인정받는 자이냅스와 기술제휴 협약을 한다. 양사 협력을 통해 로봇과 AI 분야에 집중해 실적을 개선할 것”이라며 “로봇과 AI음성 최적화를 이용해 완벽한 로봇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난 4일 취임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핑 리사 국민영웅 되더니…어린이날 만나고픈 인물 BTS와 어깨 나란히
- 6살 딸 앞에서 잔혹하게 살해당한 엄마…"스토킹범에 사형을"
- 박민영, 전남친에 2억5천 받았다? “생활비도, 불법 가담도 아냐”
- 한효주, ‘故이선균 죽음 진상규명 촉구’ 한마음?…기자회견 사진 게시
- "늦었지만 고 이선균 님의 명복을"...가수 이승환도 요구했다
- 조개구이 먹다가 입안에서 ‘잭팟’…‘3억대 희귀 진주’ 찾은 女, 태국 들썩
- '성난 사람들' 스티븐 연, 美 크리틱스초이스 남우주연상도 탔다
- “탕탕 총소리가…” 日스타벅스서 총격으로 40대男 사망, 도주자 추적
- “월급 루팡 중” 9급 공무원, ‘허위출장’ SNS 인증샷…일파만파
- "구운 닭껍질처럼 피부가 부풀었다"…야외 축제 참가한 여성 무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