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업중심대학' 경상국립대, 창업사업화 지원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월 1일까지 2024년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 전국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전국 총 750개 사를 선발해 성장단계별 사업화자금 지원과 창업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월 1일까지 2024년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학발 창업을 활성화하고 대학이 지역 창업 허브역할을 수행해 균형 잡힌 완결형 창업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창업기업의 발굴부터 스케일업까지 책임지고 육성하는 창업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 9개의 대학이 지정돼 있으며 경남지역에서는 경상국립대가 2023년 처음 지정돼 올해 두 번째로 창업사업화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경상국립대의 2024년도 창업사업화 지원기업 모집 규모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70개 사(팀)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 전국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전국 총 750개 사를 선발해 성장단계별 사업화자금 지원과 창업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 창업중심대학 사업은 대학발·지역·청년 창업기업을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며, 대학발·지역 트랙으로 분리해 창업기업을 선정한다. '대학발 트랙'은 지역과 무관하게 대학(원)생·교원 등 대학 구성원 창업, 대학 기술 기반 기업, 대학 보육기업 등 대학발 창업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지역 트랙'은 대학별로 대학이 속한 권역에 소재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창업중심대학은 대학별로 대학의 역량을 활용해 창업교육·멘토링,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원기업 선정 후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의 수요에 따라 대학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창업기업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열수 경남중기청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대학발·청년 창업기업 등이 혁신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도가 일본 EZZ에 위치?…KBS 9시뉴스 지도 논란
- 살인죄 사면받고 '의기양양'…"판사 죽이겠다" 러시아 흉악범들, 무슨일?
- '불륜 스캔들' 김제시의원이 또…마트 직원인 前연인 폭행까지
- 박용진 "정봉주·강위원·현근택, 성비위 트로이카가 공천 이끌면 '망천'"
- 실적 떨어져도 성과급 200%대인 '이곳'…'돈잔치' 눈총 여전
- 재직 때 입당 논의? 전상범 "국민 위한 사법개혁 하겠다"
- 경찰, '민원인 정보 유출 의혹' 방심위 압수수색(종합)
- [르포]"트럼프 지지자는 터프해" vs "일단 엄마는 일을 잘해"
- 초등생 예비소집 불참 1명 소재 미확인…강원경찰 수사
- "폭발음 들렸다" 세종 아파트 창문서 화염 치솟아…3명 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