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개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시니어 고객 이용 편의 향상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변화돼가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세대별 특징을 파악해 고객군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점포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 중이며 고령층이 거주하는 지역의 다양한 후보군 중에서 첫번째로 남구 지역에 첫 시니어 점포를 개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대구은행은 시니어 고객 이용 편의 향상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브라보(Bravo)'를 점포명에 붙인 대봉 브라보점(대구 남구 명덕로 308)은 DGB대구은행의 편의점 제휴점포 디지털샵에 이은 2번째 특화점포다.
10·20대 청년층이 자주 다니는 동성로 부근에 위치한 디지털숍은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라면 대봉 브라보점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넓고 여유 있는 서비스 공간이 장점이다.
비대면 보다는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세대 특성을 고려해 창구를 넓히고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해 큰 소리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 노인들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쉬운 창구 안내를 위한 색상유도선과 창구에서 사용하는 태블릿PC도 큰글씨가 지원돼 노인들의 은행업무 이용을 보조한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퀵존에는 키오스크와 스마트매니저를 배치해 쉽고 천천히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쉬운 화면구성과 큰글씨가 제공되는 고령친화 ATM기기도 설치돼 있다.
금융서비스 외에도 소통을 위한 휴게공간과 금융사고예방 등 다양한 시니어교육 진행을 위한 세미나실이 마련돼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변화돼가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세대별 특징을 파악해 고객군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점포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 중이며 고령층이 거주하는 지역의 다양한 후보군 중에서 첫번째로 남구 지역에 첫 시니어 점포를 개점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