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골프, 가성비 '갑' 아마골프대회 개최...2월 중국 도경CC

조민욱 기자 2024. 1. 15.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투어 전문회사인 티디골프(대표이사 김재건)가 중국 광동성 양강시의 도경골프리조트에서 갑진년 청룡해를 맞아 고객 초청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도경CC는 홍콩재벌그룹인 화표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으로 중국의 최남단 양강시에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달 도경CC에서 올림픽 골프 금메달리스트 펑샨샨(중국)이 호스트가 돼 세계주이어골프선수권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최고의 코스를 자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경골프장의 시그니처홀. 앞쪽 호수와 뒷편 나무 숲의 조화가 멋진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골프투어 전문회사인 티디골프(대표이사 김재건)가 중국 광동성 양강시의 도경골프리조트에서 갑진년 청룡해를 맞아 고객 초청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투어 기간은 2월19부터 24일까지 5박6일이다. 선착순 100명으로 순수 아마추어 골퍼로 프로골퍼는 제외된다. 144홀이며 대회는 1일 18홀이다. 참가하기만 하면 상품이 쏟아진다. 티디골프는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었다. 

패키지 가격은 특별할인 가격으로 일반가 218만원을 188만원으로 낮췄다. 또한, 중국의 다른 골프투어 비용보다 30만~50만원 저렴하다. 항공, 유류할증료, 공항세, 숙박(2인1실), 3식, 그린피(1일 36홀), 여행자보험, 만찬, 가이드&기사팁, 카트비, 캐디피 등이 포함돼 있다. 비자와 캐디팁만 별도다. 1백1캐디는 200위안, 2백1캐디는 150위안이다.

도경CC는 홍콩재벌그룹인 화표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으로 중국의 최남단 양강시에 자리 잡고 있다. 양강시는 겨울 평균기온이 18~26도로 가을처럼 쾌적한 날씨를 보인다. 

인천에서 중국 광저우까지 3시간30분 정도 걸리는 도경CC는 직항편이 많을 뿐만 아니라 광저우에서 가까운 마카오 공항을 통해 입국할 수 있다. 마카오와 인접해 비지니스 관련한 프리미엄급 호텔 및 풍부한 먹거리가 골퍼들을 즐겁게 한다.

36홀의 도경CC는 산은 높지 않아도 국내 골프장과 비슷한 산악지형에다 동남아의 호수지형, 유럽의 구릉지형으로 조성된 다양한 골프코스로 이뤄져 있다.

빼어난 골프코스와 페어웨이 및 그린 컨디션을 바탕으로 이 골프장은 아시아와 중국내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지난달 도경CC에서 올림픽 골프 금메달리스트 펑샨샨(중국)이 호스트가 돼 세계주이어골프선수권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최고의 코스를 자랑한다.

9홀 단위로 A코스는 산과 계곡을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지형에 디자인된 산악형 코스를 자랑한다. B코스는 호수를 양쪽으로 끼고 돌며 중간에 작은 해저드와 계곡이 흘러 주위 풍광이 아름답다. C와 D코스는 강을 끼고 넘나들어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골프장 내에 위치한 골프리조트는 골프연습장, 농구장, 당구장, 마트, 세탁 서비스, 물품보관소, 미팅시설 등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직원이 상주해 언어소통으로 인한 불편함이 전혀 없다. 

골프장 바로 앞에는 중국 5대 온천 중 하나인 양강온천이 자리 잡고 있다. 50개의 야외온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양강시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광둥요리의 본고장답게 다양한 중국 요리를 맛볼 수도 있다. 

도경골프리조트 클럽하우스 전경.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