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만 팔로워’ 이관희가 만든 천국도→LG 구단 팔로워 급상승···이례적인 증가세

최서진 2024. 1. 15.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관희에 대한 관심이 창원 LG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솔로지옥3'에 창원 LG 이관희가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솔로지옥3에 출연한 이관희 효과가 LG의 소셜미디어까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솔로지옥3의 모든 회차가 공개됐고, 오는 17일부터 리그가 재개됨에 따라 이관희를 통한 LG의 관중 수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최서진 기자] 이관희에 대한 관심이 창원 LG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솔로지옥3’에 창원 LG 이관희가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솔로지옥3는 지옥도를 탈출해 커플이 되어야 나갈 수 있는 천국도에서 펼쳐지는 데이팅 리얼리티쇼다. 출연자 중 이관희는 독특한 캐릭터로 가장 이목을 끌었다.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71만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전까지 농구선수 중 가장 팔로워 수가 높았던 건 허웅(KCC)으로 현재 약 10만 9000명의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솔로지옥3에 출연한 이관희 효과가 LG의 소셜미디어까지 영향을 미쳤다. 솔로지옥 방영 전인 지난해 12월 첫째 주 기준 LG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만 1531명이었는데, 현재 2만 9000명을 넘어섰다. 약 8000명이 늘어난 수치다.

LG 유튜브 채널 또한 구독자 수가 증가했다. 12월 첫째 주 기준 약 2만 5600명이었는데, 15일 약 2만 9600명으로 곧 3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신규 팬 유입이 적은 KBL이기에 LG 소셜미디어 계정처럼 순식간에 많은 팬이 유입된 사례는 드문 일이다. 12월 첫째 주부터 지금까지 약 200명가량의 팔로워만 증가한 구단도 있기에 이관희가 가져온 솔로지옥3 바람은 이례적이라 볼 수 있다.

전반기까지 이관희 개인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가 증가해도, 구단 관중 수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었다.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는 KBL 통합 홈페이지에 신규 가입해 LG 홈경기 티켓을 구매하는 수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솔로지옥3의 모든 회차가 공개됐고, 오는 17일부터 리그가 재개됨에 따라 이관희를 통한 LG의 관중 수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다. 후반기 LG의 가장 빠른 홈 경기는 오는 26일 삼성전이다. 이관희의 인기 증가에 따라 LG와 KBL도 천국도에 갈 수 있을까. 
# 사진_점프볼 DB(박상혁, 문복주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