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외래교수 유상선)이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탐정사무소 운영과 탐정 활동을 위한 법률 제정 분위기가 성숙됨에 따라 관련 정보 분석법과 탐정 이론 및 실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외래교수 유상선)이 '글로벌 정보와 탐정 CEO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탐정사무소 운영과 탐정 활동을 위한 법률 제정 분위기가 성숙됨에 따라 관련 정보 분석법과 탐정 이론 및 실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탐정이론과 실무교육을 한국인 최초로 호주공인탐정 1호 자격을 취득한 유우종 대한민국탐정진흥원장을 비롯해 특별초청으로 강창희 전 국회의장, 김용판 국회의원(전 서울경찰청장), 김병기 국회의원(공인탐정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안 공동발의)이 참여한다. 이와 더불어 이상호 법무법인 율우 대표변호사(전 대전지검 검사장), 최운영 한국디지털포렌식센터 대표(전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 탐정이론 및 정보 분석과 관련한 법적 기술적 전문가 25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14주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3월 9일 개강해 6월 15일 종강한다. 모집정원은 30명이다. 수강신청 및 등록기간은 1월 10일부터 3월 8일까지다. 문의는 건국대 미래교육지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쥐 잡으려다 집 태웠다…살충제 20캔 뿌렸는데 `펑`
- `불륜 스캔들` 김제시의원…40대여성 폭행 장면 CCTV 보니 `깜놀`
- "나체 동영상 학교에 뿌리겠다"…여대생 협박한 고3, 1000만원 뜯어내
- 김건희 모녀 주식투자 23억 차익 의혹에… 한동훈 "문재인시절 문건 왜 조사안했나"
- "진짜 갈 거야?"…푸바오, 7월 생일 전 중국 간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