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계탁구선수권, 16일 조 추첨…유튜브로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그룹 예선 조 추첨식이 16일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조 추첨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대회 참가 40개국을 대상으로 예선 리그에서 맞싸울 그룹을 배정하기 위한 것이다.
조 추첨은 박형준·유승민 대회 조직위 공동위원장과 론 페트라 쇠링 ITTF 회장, 방성빈 BNK부산은행장 등 1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부산이 배출한 탁구 레전드와 유망주 등이 그룹 예선 조를 첨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 추첨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대회 참가 40개국을 대상으로 예선 리그에서 맞싸울 그룹을 배정하기 위한 것이다.
그룹 배정과 추첨 기준은 2023년 12월 국제탁구연맹(ITTF) 팀 랭킹이다. 우선, 랭킹 1~8위 국가(협회)가 순위대로 1~8조 톱시드에 자동 배치된다. 이후 차순위 순서대로 4개 국가씩 같은 포지션 그룹으로 묶어 스네이크 방식으로 추첨, 지그재그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따른다.
조별 리그 각 조의 1위 8개 팀은 16강에 직행하게 된다. 각 조 2, 3위 팀은 추첨으로 상대가 결정되는 본선 1회전에서 맞대결해 승리팀이 남은 16강 여덟 자리를 채우는 순서로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조 추첨은 박형준·유승민 대회 조직위 공동위원장과 론 페트라 쇠링 ITTF 회장, 방성빈 BNK부산은행장 등 1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부산이 배출한 탁구 레전드와 유망주 등이 그룹 예선 조를 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오는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단체전으로 진행되는 최고 권위의 국제탁구대회다.
권재민 스포츠동아 기자 jmart22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혜정·고민환, 45년 만 가상 이혼 합의→짐 싸서 떠났다 (이혼할 결심)[TV종합]
- 씨스타19, 관능적 19라인…완성형 트로피 몸매 [DAY컷]
- 김하성 없는 서울시리즈? '또 트레이드 언급' 17개 팀
- 추신수, 치어리더 딸 소희 응원→농구장 첫 방문…시투까지 (살림남2)
- 김용건 놀라게 한 ‘영남이’ 김기웅의 최신 근황 (회장님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