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청약 흥행가도···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양시장에서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 선호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처럼 수도권 곳곳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e편한세상'이 오는 2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또 한 번의 분양 소식을 알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브랜드가 아파트 가치(가격)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물은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이 '영향 있다(87.4%)'라고 답했다.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질문에 ‘브랜드’가 46.37%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관련 통계를 실시한 2015년 이후 8년 연속 최우선 요인으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브랜드 아파트는 대형 건설사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급되다 보니 우수한 입지와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까닭에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일대 시세를 리딩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
인지도 및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달고 분양에 나선 단지들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분양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62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49명이 몰려 당시 인천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했으며, 최고 3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됐다.
같은 달 1순위 청약에 나선 경기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과 서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역시 각 240.15대 1, 86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여 흥행에 성공했다.
이처럼 수도권 곳곳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e편한세상’이 오는 2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또 한 번의 분양 소식을 알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DL건설이 검단신도시 AA-29블록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가 그 주인공이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99·119㎡, 총 7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e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4관왕을 달성하며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국내에서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 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 스타브랜드 대상 5년 지속 수상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이 기대된다. 전세대에 e편한세상의 혁신설계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공급되는 만큼 펜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공간구성을 적용했다. 그린카페, 에듀센터, 키즈카페, 웰니스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24년 2월 오픈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벤츠요? 기아만큼 좋진 않군요' …20년째 동행하는 나달과 기아의 우정 [Car톡]
- '이선균 협박 女' 떡잎부터 달랐다…스무 살부터 76명에게 사기 치고 감옥행
- '제2의 푸바오' 되나…제주 이주 반달가슴곰 첫 공개
- ‘와그작’ 먹다가 치아까지 빠져…'탕후루' 맛있긴 한데 이대로 괜찮을까
- [영상] '전세계 1·2위 초고층 빌딩 다 삼성 작품'…국왕도 엄지척[집슐랭]
- 좌천된 '미니스커트 여경' 이지은 전 총경 퇴직…총선 출마 행보?
- '지드래곤 차'에 수백명 몰렸다는데…'2억' 넘지만 이번에도 흥행 예고
- 정용진, 노브랜드 말고 KFC 추천? '이 친구야, 그날 점심에 먹었다'
- 이 조합 신선한데? 지드래곤과 하이파이브 하는 정기선 [CES 2024]
- 20년 만에 만난 담임 선생님과 제자들…그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