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 성분 함유 탁주 제조 등록·특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연 성분이 함유된 탁주 제조 방법(특허 제10-2610873호)을 신규 등록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연 성분이 함유된 탁주 제조·연구 개발에 착수해 이듬해인 2021년 특허 출원했다.
한편 특허 출원 후 본 특허 통상실시권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대한주조(제조)는 발명 기술을 활용해 연 막걸리 생산 유통 등 연 관련 산업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시흥시는 연 성분이 함유된 탁주 제조 방법(특허 제10-2610873호)을 신규 등록했다. 농산물 가공 제품 개발 사업의 성과다.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연 성분이 함유된 탁주 제조·연구 개발에 착수해 이듬해인 2021년 특허 출원했다. 시는 현재 시유특허 출원 16건, 등록 30건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허 내용은 숙성된 연근, 연 잎 등을 첨가해 네 번의 덧 술 등 혼합 발효 시키는 기술이다. 기존 탁주에 비해 향과 풍미가 좋아 맛의 대중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인 시흥 연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해 농가 소득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허 출원 후 본 특허 통상실시권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대한주조(제조)는 발명 기술을 활용해 연 막걸리 생산 유통 등 연 관련 산업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시흥=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경인 민자노선 시흥 대야·신천·은계 포함돼야"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