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26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26일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제1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관별 상담부스도 운영해 금융회사와 투자기관의 발표내용이 핀테크 기업과 실질적 협업이나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부스에 참여해 올해 공급 예정인 핀테크 특화 정책금융 대출·보증상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26일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제1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26일 행사를 시작으로 반기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협업이나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이 직접 자사 사업모델을 발표했던 그간 데모데이, 기업설명회(IR)와 달리, 금융회사와 투자기관이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각각 사업추진·협업방향과 투자기관 운용전략을 발표한다.
발표에 참여하는 7개 금융회사는 보육기업 선발계획 및 구체적인 지원사항, 제휴·투자연계, 해외동반진출 등을 담은 핀테크랩 연간 사업계획을 공유한다. 그간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계열사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핀테크 기업과 협업한 우수사례와 올해 중점 추진할 디지털 전환 협업과제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투자기관에서는 '핀테크혁신펀드' 위탁운용사 4군데가 참여하며, 운용사 주목적 투자 분야와 대상, 투자규모 등 펀드 운용전략을 소개하고, 펀드 결성배경과 운용인력 등 운용사 현황을 핀테크 기업에 공유하는 역제안(Reverse IR)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DGB금융, KB금융, 신한금융, 우리금융,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KB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플럭스벤처스-미래에셋벤처투자가 참여한다.
기관별 상담부스도 운영해 금융회사와 투자기관의 발표내용이 핀테크 기업과 실질적 협업이나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부스에 참여해 올해 공급 예정인 핀테크 특화 정책금융 대출·보증상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존폐 기로 선 단통법… 총선 핵심 쟁점 부상
- [우리가 AX 주역] 〈1〉 뤼튼테크놀로지스, 구글 멀티모달 '제미나이' 도입 검토···AI 메가 플랫
- 연초부터 꿈틀대는 공모주...상장시계 빨라진다
- 정부, 中 태양광 굴기 꺾을 한방 '탠덤' 상용화에 올인
- 올해 공공SW 사업 예정치 불과 1.1%↑…“상용SW 25% 인상은 긍정적”
- [반도체 민생토론]세계 최대 메가클러스터 기대 한 목소리...尹 “치열한 속도전” 강조
- 올해 개인정보 보호 분야 'ESG경영·AI' 주목
- '복귀 임박' 이재명… 통합·되치기 전략 성공할까
- 지구로 추락하는 美 최초 민간 달 착륙선…“사실상 실패 확정”
- 디지털 중기청 'K-스타버스' 업그레이드…트윈 앱 구축으로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