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모빌리티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사진)를 공식 출시하며 미래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미래항공모빌리티(AAM)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로봇 '스폿(Spot)',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여섯 가지 맵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사진)를 공식 출시하며 미래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블록스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미래항공모빌리티(AAM)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로봇 ‘스폿(Spot)’,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여섯 가지 맵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하고 미래 비전과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에는 로보틱스, 전동화, 수소 기술 등이 구현된 맵과 함께 서비스 로봇 ‘DAL-e(달이)’와 같은 게임 아이템도 선보여 잠재 고객인 성장 세대가 미래 모빌리티를 보다 다채롭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류호정, “탈당하고 의원직 내려놓는다…정의당, 다시 민주당 2중대로”
- “결혼은 죽음이었다”… 이혜정, 45년만 이혼합의서 작성
- 서정희, 6세 연하 애인 첫 공개… “반한 이유는…”
- ‘동화 같은 사랑’에 세계인 이목…덴마크 프레데릭 10세 즉위
- 한파에 취객 ‘집 앞’ 데려다줬지만 사망…경찰관 2명 벌금형
- “이런 예쁜 여자는 처음”…女군무원 성희롱하고 허리 안은 軍간부
- ‘홍콩발 폭탄 쏟아진다’…은행에만 홍콩ELS 민원 1400여건
- 면허 빌려 13년간 약국 운영해 54억 번 부부…법정선 “직원에 불과”
- 홍수로 국유지 된 땅 때문에…서울시가 보상금 50억 주게 된 사연
- 女상급자에 입 맞추고 “너무 좋아” 성희롱한 역무원…파면은 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