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 진료 보는 동안 전기차 충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지난해 개정된 '환경친화적 자동차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친환경자동차법) 시행령'에 따라 지난주부터 전기차 충전시설을 신규 설치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동병원 이광재 병원장은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증대되면서 전기차 보급이 빠른 증가세에 있어 전기차를 보유한 이용객이 진료를 보는 동안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충전시설을 설치하게 되었다"라며 "관계법령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앞으로도 대동병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불편함 없이 진료를 받고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지난해 개정된 ‘환경친화적 자동차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친환경자동차법) 시행령’에 따라 지난주부터 전기차 충전시설을 신규 설치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동병원은 최근 친환경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환자 및 방문객의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환경친화적 자동차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부산광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는 기계식주차장의 주차단위구획의 수를 제외한 총주차대수가 50개 이상인 기존 의료시설의 경우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28일까지 충전시설을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2022년 1월 28일 이전 건축허가를 받은 기축시설은 해당시설 총주차대수의 2%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대동병원은 지난해 말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업체인 볼트업과 계약을 체결해 차량 진출입이 빈번한 후문 주차구역 1층에 7kW 스탠드형 완속 충전기 3대를 설치 완료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하며 회원가입 및 결제 수단을 등록한 뒤 충전소 위치와 충전기 번호를 선택해야 한다. 사전 결재 후 충전 케이블을 차량에 연결하면 충전이 진행된다.
대동병원 이광재 병원장은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증대되면서 전기차 보급이 빠른 증가세에 있어 전기차를 보유한 이용객이 진료를 보는 동안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충전시설을 설치하게 되었다”라며 “관계법령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앞으로도 대동병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불편함 없이 진료를 받고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병원은 고객 편의를 위해▲진료비 수납 및 처방전 키오스크 도입 ▲임산부·외국인·625참전용사 등 전용창구 운영 ▲아름다운 책장 캠페인 등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TX-A 전구간 개통 밀리나…"4450원 결정된 바 없다"
- 류호정 "당에 소명 후 정의당 탈당…의원직 내려놓겠다"
- "탕탕탕 소리에 나가보니"...일본 스타벅스서 총격에 1명 사망
- 17년 함께한 부인 살해하고…교통사고로 위장한 남편 [그해 오늘]
- 담배 2갑 주며 여중생에 유사성행위…수사 피하더니 결국
- “역대급 악마”…9년 키운 푸들 인식칩 파내고 또 버렸다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손흥민 빠진 토트넘, 맨유와 무승부...'이적생' 베르너, 첫 AS
- "5000원 더 싸게" e쿠폰 모르면 바보?..알뜰소비 나선 3040
- "연예인 만나면 이혼, 50세 재혼"…이동건, 신년 사주에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