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체육학과, 대한다트연맹으로부터 소프트전자다트 머신 기증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체육학과 안찬우 교수가 재학생 건강증진 및 기숙사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한다트연맹(대표 나승흠)으로부터 소프트전자다트 머신을 기증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다트연맹은 2006년에 설립돼 국제 대회 참가 및 대회 유치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단체다.
대구한의대는 2016년 다트라이브머신 3대를 구입해 체육관에 설치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기숙사프로그램 및 교내 다트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최근 체육학과 안찬우 교수가 재학생 건강증진 및 기숙사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한다트연맹(대표 나승흠)으로부터 소프트전자다트 머신을 기증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다트연맹은 2006년에 설립돼 국제 대회 참가 및 대회 유치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단체다. 2025년 세계다트월드컵 한국개최를 성사시킴으로서 한국 다트 위상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2016년 다트라이브머신 3대를 구입해 체육관에 설치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기숙사프로그램 및 교내 다트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지난해 대학생 다트동아리 H.O.T.(Hat-trick On Target)를 창단해 PDC 서울대회 봉사활동, 화순전국대회 출전 및 입상을 하면서 다트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대한다트연맹과는 현장실습, 직무체험, 산업체 연계 취업정보, 공동산학과제, 성과공유 및 공동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기로 했다.
생활관장 정현주 교수는 "앞으로 기숙사가 생활과 학습이 어우러지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공간으로서 다트를 포함한 다양한 RC프로그램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립해양과학관, 지역기관·단체와 소통·교류 나서…지역상생 협력과 거버넌스 확립 강화
- 한울본부, 무선 침입방지 체계 구축을 통한 정보유출 예방 강화
- 호산대 물리치료과, ABC 해외벤치마킹 프로그램 운영
- 대구시, 소아응급의료체계 개선 '선제적 대응'
- [2024년 영남지역 부동산시장 전망]대구경북 신규아파트 1만1000~1만4000가구 분양 예상…부산지역 2
- 엘리바덴, 달서구에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 영덕군, 음식물 감량기 설치·지원 대상자 모집
- 경주시,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참가 신청 접수
- 영남이공대, 전공 특화과정 Winter School 캠프 '성료'
- 리튼에이치앤㈜, 대구 동구청에 후원물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