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대출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5일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대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청·접수받는 자금은 △혁신성장촉진자금 △재도전특별자금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 등 총 3개다.
민간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한 소상공인에게 정책자금을 매칭융자로 지원하는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도 작년과 동일하게 상시 접수한다.
이번에 접수받는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5일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대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청·접수받는 자금은 △혁신성장촉진자금 △재도전특별자금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 등 총 3개다. 혁신성장촉진자금은 작년까지 스마트기술·온라인 활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스마트 자금을 확대·개편했다.
혁신성장촉진자금은 혁신형과 일반형으로 구분된다. 혁신형은 △지능형(스마트)공장 도입 △강한 소상공인 △최근 2년 연속 매출액이 10% 이상 증가한 소상공인 등 성장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운전자금 2억원·시설자금 10억원을 지원한다. 일반형은 기존 스마트 자금 지원대상이던 △스마트기술 △온라인 활용 등 소상공인에게 운전자금 1억원·시설자금은 5억원까지 지원한다.
또 재창업·채무조정 성실 이행을 통해 재도약과 경영정상화에 나서는 소상공인을 위해 재도전특별자금을 상시 접수한다. 법원을 통해 채무조정(개인회생)을 받고 6회차 이상 납입하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소상공인도 지원대상에 포함했다.
민간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한 소상공인에게 정책자금을 매칭융자로 지원하는 민간투자연계형매칭융자도 작년과 동일하게 상시 접수한다. 이번에 접수받는 정책자금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소진공 전국 77개 지역센터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금별 지원대상·한도·금리 등 상세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정책자금과 맞춤형 현장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과 성장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진공 "온누리상품권으로 10% 싸게 사세요"
- 소진공, 조직개편·인사발령 단행 "현장지원 강화"
- [신년사]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현장 지원 적극 수행할 것"
- 소진공, 스마트상점 기술공급기업 예비신청 모집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