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혁신 스타트업에 100억원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제13차 중소기업 성장지원 투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8년 6월부터 12회에 걸쳐 중소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지원 투자 공모를 진행 왔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췄지만, 돈맥경화를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며, "기업금융 활성화로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은행의 사명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우리은행은 ‘제13차 중소기업 성장지원 투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뉴스’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와 부속서류는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투자 지원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 동안 계속된다. 우리은행은 신청서를 검토 후 개별 PT심사, 내부심사, 벤처투자심의회를 거쳐 10개 내외로 투자 대상 기업을 선정, 오는 4월부터 6월말까지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 직접투자방식으로 업체 당 최대 10억원씩 총 1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췄지만, 돈맥경화를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며, “기업금융 활성화로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은행의 사명이다”라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체감온도 최저 영하 57도 '북극 한파' 강타…첫 경선 비상
- “역대급 악마”…9년 키운 푸들 인식칩 파내고 또 버렸다
- "탕탕탕 소리에 나가보니"...일본 스타벅스서 총격에 1명 사망
- 17년 함께한 부인 살해하고…교통사고로 위장한 남편 [그해 오늘]
- 담배 2갑 주며 여중생에 유사성행위…수사 피하더니 결국
- "하이브리드 게 섰거라"…가성비 전기차 뜬다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손흥민 빠진 토트넘, 맨유와 무승부...'이적생' 베르너, 첫 AS
- "5000원 더 싸게" e쿠폰 모르면 바보?..알뜰소비 나선 3040
- "연예인 만나면 이혼, 50세 재혼"…이동건, 신년 사주에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