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 전세계 청소년들과 소통한다

표권향 2024. 1. 15.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강원도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의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 청소년들의 연결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승은 삼성전자 MX 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 갤럭시는 다름을 인정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모두와 협력하는 브랜드로 '개방성'을 가치로 한계 없는 가능성을 믿고 지지해 왔다"라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선수들과 전 세계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그들이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라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전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한다. 사진 |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강원도에서 열리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의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 청소년들의 연결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을 시작으로 첫 번째 청소년올림픽인 ‘2010 싱가포르 하계청소년올림픽’를 포함한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청소년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위해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강릉 올림픽 파크에 ‘삼성 갤럭시 올림픽 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스노우 볼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오는 17일(현지 시간)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는 신제품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체험관에서는 이번 올림픽과 강원도의 특징을 담은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외부에는 약 8m 높이의 대회 공식 마스코트 ‘뭉초’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20~28일 올림픽 꿈나무 선수들과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와 영감을 전하는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로 연사를 초청해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이 진행되는 20일에는 역대 올림픽의 ‘팀 삼성 갤럭시’ 멤버들이 각자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게 된 성장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 하계청소년올림픽 브레이킹 메달리스트 김예리 선수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황대헌 선수 △영국 스노보드 국가대표 케이티 오머로드 선수가 참여한다.

이 밖에도 △21일,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곽윤기 선수의 개인 브랜딩 성공 노하우 △27일, 인기 웹툰 박태준 작가의 크리에이티브 세션 △28일,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일상 속 우주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이 진행된다.

최승은 삼성전자 MX 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 갤럭시는 다름을 인정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모두와 협력하는 브랜드로 ‘개방성’을 가치로 한계 없는 가능성을 믿고 지지해 왔다”라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선수들과 전 세계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그들이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