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사장 "올해 목표 회사가치 성장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했다.
이어 "지금부터는 KB손해보험만의 최적의 색을 찾고 완벽하게 조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가치 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변화 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약 200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지난해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각 부문별 올해 경영계획과 미래환경 전망,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취임한 구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색(色)’이라는 주제로 최고경영자(CEO) 특강을 열었다. 그는 KB손해보험이 그 동안 걸어온 여정과 향후 걸어갈 여정을 ‘명작을 완성하기 위한 과정’에 비유했다.
구 사장은 “KB손해보험은 2015년 KB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KB금융그룹의 선진화된 제도와 시스템을 도입하며 핵심 계열사로 당당히 자리잡았다”며 “명작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부터는 KB손해보험만의 최적의 색을 찾고 완벽하게 조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KB손해보험만의 색깔을 입힌 명작을 완성하기 위해 ‘회사가치 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변화 관리의 완벽한 조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회사가치 성장률 1위를 올해 경영목표로 삼았다. 그는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등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 등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회사가치’로 정했다.
세부 전략으로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은 고객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지속 △디지털 퍼스트 선구자 △국민·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 추진을 꼽았다.
아울러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위해 △함께 만들고 키워가는 회사 △핵심에 집중하는 회사 △현장이 존중받는 회사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 등 네 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요병 없애는 법 알아냈다"…소아과 회장 '발언' 속내는
- '이 車' 전세계서 가장 많이 팔렸다…도요타 '초긴장'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2~3배 비싸도 없어서 못타요"…불황 모르는 '프리미엄 택시' [정지은의 산업노트]
- "유튜브 한다고 회사까지 관뒀는데"…20대 직장인 '한숨' [이슈+]
- "앉아서 8억 번다"…'로또 분양' 쏟아진다는 '이 동네'
- '기생충'·'범죄도시3'도 잘 됐는데…"한국도 흉흉" 무슨 일 [김소연의 엔터비즈]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침묵 중…상대 유부녀, 직장서 해고
- "6살 딸 앞에서 무참히 살해"…'인천 스토킹' 유족 호소
- 황의조 "불법촬영 아닌 합의된 것"…피해자 "거짓말 경악"
- "블랙핑크 리사, 이 정도 였어?"…놀라운 태국 어린이들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