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희망재단, '우미드림파인더' 해외 동계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희망재단이 다문화가정과 산업재해 피해 가정의 아동·청소년에게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우미드림파인더'의 일환으로 9~1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캠프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우미드림파인더는 참여자 개개인의 관심에 집중하는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라며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우미희망재단이 다문화가정과 산업재해 피해 가정의 아동·청소년에게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는 '우미드림파인더'의 일환으로 9~1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캠프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24명의 아동·청소년이 참가한 이번 동계캠프에서는 하노이국립대학교를 견학하고 민족학박물관을 방문했다. 또한 하노이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방문해 담당자와 진로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떤락 지역개발사업장의 남손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지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식에 참석했다.
2018년부터 시작한 '우미드림파인더'는 해외 캠프를 비롯해 1대 1 멘토링, 진로 체험, 진로 장학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 기구(NGO) 굿네이버스와의 업무협약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우미드림파인더는 참여자 개개인의 관심에 집중하는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라며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 내달 분양
- 우미건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내달 1일 견본주택 개관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