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아태지역 총괄 대표로 수잔 챈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15일 수잔 챈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수잔 챈 블랙록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신임 총괄 대표는 "훌륭한 인재와 큰 포부, 그리고 우수성을 갖춘 블랙록의 아태지역 사업을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리더십 팀은 아태지역의 모멘텀을 가속화해 고객에게 최고의 투자 성과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플랫폼 전반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아태지역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15일 수잔 챈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로 챈 신임 대표는 블랙록 그룹 인터내셔널 사업 부문 총괄 책임자로 임명돼 런던으로 근무지를 옮기게 된 레이첼 로드의 뒤를 잇게 됐다.
홍콩을 근무지로 챈 신임 대표는 블랙록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 전반을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액티브, 인덱스, ETF, 대체투자, 금융 테크놀로지 기술 등 블랙록이 일반 개인 및 기관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사업, 고객 관리, 투자, 운영 플랫폼을 총괄한다.
챈 신임 대표는 금융 서비스 및 자산운용 업계에서 30년 이상 활동하며 자본 시장, 트레이딩, 투자, 고객 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한 금융 전문가다. 블랙록에서 10년 이상 재직하며 ETF 및 인덱스 투자 부문을 이끌고, 트레이딩, 유동성 및 증권 대출 팀을 관리했다. 또 블랙록의 지속 가능 투자 및 전환 투자 그룹을 총괄하고, 중국에서 블랙록의 현지 사업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수잔 챈 블랙록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신임 총괄 대표는 “훌륭한 인재와 큰 포부, 그리고 우수성을 갖춘 블랙록의 아태지역 사업을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리더십 팀은 아태지역의 모멘텀을 가속화해 고객에게 최고의 투자 성과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플랫폼 전반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아태지역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챈 신임 대표는 블랙록 아태지역 부대표, 블랙록 범중국 지역 대표, 블랙록 아태지역 트레이딩, 유동성 및 대출 부문 대표를 역임했다. 블랙록에는 2013년 블랙록 iShares 자본 시장 및 투자 상품 부문 아태지역 총괄로 합류했으며, 2021년까지 블랙록 ETF 및 인덱스 투자 부문 총괄을 역임했다. 현재 블랙록 글로벌 집행 위원회, 글로벌 시장 집행 위원회, 그리고 블랙록 아태지역 집행 및 운영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블랙록은 또 앤드류 랜드먼 블랙록 호주 지역 대표와 히로유키 시미즈 블랙록 아태지역 기관사업 부문 대표 겸 블랙록 북아시아 지역(한국, 일본) 대표를 아태지역 부대표로 임명했다.
랜드먼 신임 부대표는 호주 및 뉴질랜드 시장 팀 외에도 동남아시아 지역과 아태지역 자산관리 사업 부문을 총괄한다. 히로유키 시미즈 신임 부대표는 아태지역 기관사업 부문과 한국, 일본 지역에 더불어 대만을 담당한다.
이 외에도 블랙록은 제임스 레이비 아태지역 자산관리 부문 대표를 아태지역 최고운영책임자로, 후아 판을 블랙록 중국 대표로 임명했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루팡 중” 출장 신청하고 카페 돌아다닌 9급 공무원…SNS 보니
- 담배 2갑 주며 여중생에 유사성행위…수사 피하더니 결국
- 17년 함께한 부인 살해하고…교통사고로 위장한 남편 [그해 오늘]
- "연예인 만나면 이혼, 50세 재혼"…이동건, 신년 사주에 당황
- "사흘 굶었어요. 국밥 한 그릇만"...40대 남성, 무슨 사연?
- "하이브리드 게 섰거라"…가성비 전기차 뜬다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손흥민 빠진 토트넘, 맨유와 무승부...'이적생' 베르너, 첫 AS
- "5000원 더 싸게" e쿠폰 모르면 바보?..알뜰소비 나선 3040
- 양세형 '100억 건물주'된 썰 들어보니…"주식이나 할걸"[누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