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DevPro, 정부기관ㆍ금융업체 등 도입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통합개발환경 솔루션 'DevPro(데브프로)'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를 비롯해 금융권에서 연이어 도입하는 등 편의성과 높은 생산성을 인정받으며 출시 3개월여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DevPro'는 투비소프트가 20년 반복의 노하우를 집약해 지난해 9월 선보인 솔루션으로, 시스템 구축 시 반복되는 작업을 최소화해 개발자가 보다 빠르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엄판도 기자]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통합개발환경 솔루션 'DevPro(데브프로)'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를 비롯해 금융권에서 연이어 도입하는 등 편의성과 높은 생산성을 인정받으며 출시 3개월여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DevPro'는 투비소프트가 20년 반복의 노하우를 집약해 지난해 9월 선보인 솔루션으로, 시스템 구축 시 반복되는 작업을 최소화해 개발자가 보다 빠르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솔루션이다.
UX기획부터 UI공통 작업까지 평균 9개월 가량 소요되는 작업 시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할 수 있으며, 최소 인력으로 단시간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 따르면 SW기술자 평균임금 상승률은 2022년 6.9%, 2023년 8.25%를 기록하는 등 매년 크게 올라 'DevPro' 도입에 따른 공수 시간 단축과 시스템 구축 단계별 효율적인 인력 배치를 통해 인건비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evPro'는 개발환경구성, 시스템관리, 디자인템플릿, 공통기능 등은 물론 서버 프레임워크와 데이터베이스(DB) 5종 등 다양한 시스템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DevPro' 도입 시 컨설팅부터 교육, 기술지원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고객이 업무 화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DevPro'는 현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투자저축은행, 유니슨, 농협물류, 다비치안경 등이 도입 및 시스템 구축 중이며 공공, 유통, 금융 등 전 산업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DevPro는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 개발 시간은 단축하고 사회적 비용은 절감하는데 효과적인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