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먼저 선보인 LG 일체형 세탁건조기…국내 1Q 출시 가시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 혁신기술을 집약한 일체형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1분기 국내 출시가 가시화했다.
LG전자는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국내 출시한 뒤 보급형 모델도 내놓을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매년 3월에 생활가전 신제품을 공개하는데 이때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자세히 설명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올해 삼성전자와 LG전자간 가전 경쟁의 관전포인트는 일체형 세탁건조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출시 후 보급형도 판매
삼성도 3월 공개할 듯…가전 경쟁 격화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 혁신기술을 집약한 일체형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1분기 국내 출시가 가시화했다. 그간 올해 초 나올 것이란 설만 무성했는데 최근 제품 출시 직전 거쳐야 하는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인증 적합성 평가까지 마쳤다. LG전자는 고급형 모델인 시그니처 라인을 먼저 내놓은 뒤 미국에서 이미 선보인 보급형 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전자기기 제조사들이 국내에서 방송통신 기자재를 판매하려면 전파법에 따라 전자파 적합인증이나 적합등록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적합성 평가를 받은 기기는 통상 2~3개월 내에 출시된다.
업계에선 올해 1분기 안에 국내에서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를 찾은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도 세탁건조기 한국 출시 일정을 묻는 취재진에게 “오는 3월 초 정도면 한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것”이라고 답했다.
국내에서 선보일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프리미엄 라인업인 ‘시그니처’ 제품이다. 당초 LG전자는 이 제품을 작년에 출시하려 했다. 그러나 고급형 모델로서 완성도를 높이다가 출시 일정이 해를 넘겼다. 별도의 사전예약을 받을 가능성도 낮다. 업계 관계자는 “사전예약은 마케팅의 한 방법인데 최근에는 사전예약 없이 곧바로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세탁·건조 용량은 각각 25kg, 13kg이다. 제품 하단에는 섬세한 의류나 기능성 의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는 4kg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했다. 업계에선 이 제품의 출하가격을 500~600만원 사이로 추정한다. 프리미엄 제품인 데다 세탁과 건조, 미니워시 등 세 가지 기능을 탑재한 만큼 저렴한 가격은 아닐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LG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 가격을 합한 것보다는 낮춘다는 방침이다.
가전 라이벌인 삼성전자(005930)도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시장에 공개한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 생활가전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세탁건조기의 자세한 스펙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매년 3월에 생활가전 신제품을 공개하는데 이때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자세히 설명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올해 삼성전자와 LG전자간 가전 경쟁의 관전포인트는 일체형 세탁건조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물가에 알뜰소비 껑충…‘e쿠폰’에 몰린 3040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17년 함께한 부인 살해하고…교통사고로 위장한 남편 [그해 오늘]
- 노트북부터 명품까지 할인행렬…리싱크 매장 방문하니[르포]
- "사흘 굶었어요. 국밥 한 그릇만"...40대 남성, 무슨 사연?
- 비트코인 ETF 논란 입장 밝히나…오늘 김주현 주목
- 양세형 '100억 건물주'된 썰 들어보니…"주식이나 할걸"[누구집]
- [아시안컵]일본, 베트남 얕봤다가 낭패 볼뻔...2골 내주고 첫 승
- 황의조, 12일 비공개 출석 조사... 황의조 측 “포렌식에도 불법 촬영물 발견 안 돼”
- 3살 딸 안고 아내와 몸싸움한 남편에 벌금형... “정서적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