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구이 먹던 중 입안에서 '딱'..3억원 이상 가치 '희귀 진주' 발견한 태국男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태국 여성이 시장에서 산 조개 안에서 '멜로 진주'를 발견했다.
14일 서울신문은 태국 언론 더타이거를 인용해 태국 나콘시 탐마랏주의 와사나(53)씨가 수산물 시장에서 산 조개에서 흰색의 천연 멜로 진주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어 "보자마자 멜로 진주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멜로 진주를 만들어내는 바다달팽이 멜로멜로가 필리핀 등 동남아에만 서식하는 데다 양식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 태국 여성이 시장에서 산 조개 안에서 ‘멜로 진주’를 발견했다. 이 진주는 양식이 불가능해 오로지 ‘행운’이 있어야만 얻을 수 있어 비싼 가격에 팔린다.
14일 서울신문은 태국 언론 더타이거를 인용해 태국 나콘시 탐마랏주의 와사나(53)씨가 수산물 시장에서 산 조개에서 흰색의 천연 멜로 진주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와사나씨는 “지난해 12월31일 시장에서 조개 5kg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다”라며 “조개를 삶아서 소스에 찍어 밥을 먹는 중 한 조개 안에서 둥글고 하얀 물체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어 “보자마자 멜로 진주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방콕을 방문해 국립 보석 연구소를 찾아 검사를 의뢰했다. 국립 보석 연구소 검사 결과 6.8캐럿의 천연 희귀 멜로 진주로 밝혀졌다. 연구소는 멜로 진주 진품 증명서를 발급했다.
와사나씨는 “진품으로 확인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최근 재정 부담이 커지고 있어 진주를 팔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멜로 진주는 보석으로서의 가치가 몹시 높다. 멜로 진주를 만들어내는 바다달팽이 멜로멜로가 필리핀 등 동남아에만 서식하는 데다 양식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과거 크리스티 경매에 등장한 멜로 진주는 25만달러(약 2억8000만원)에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21년 2월에는 나콘시 탐마라트 주에 사는 어부가 바닷가에서 주운 조개 안에서 7.68g의 오렌지색 진주를 발견했다. 감정 결과 그 가치는 무려 1000만 바트(약 3억7600만원)에 달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22년 창원에 사는 한 부부가 굴을 삶아 먹던 중 지름 1.3㎝의 진주를 발견했다.
#멜로진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틴 발라드 황제' 이글레시아스, 성범죄 의혹 피소…스페인 국민가수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女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장윤정 "방송국에서 괴한한테 습격당해 '살려달라'고…임성훈이 제압"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강은비, 임신 21주차 유산 오열 "아들 못지켜"
- '용형4' "여자친구 죽이고 묻었다" 술취한 친구 고백에 수사 시작
- 현주엽, '만신창이' 된 근황…"40kg 빠지고 하루 약 21알"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