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1188억 투입’ 올해 에너지R&D 신규과제 63개 1차 공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총 1188억원 규모의 2024년 에너지 기술개발 사업 63개를 1차 공고한다.
해당 기술개발 사업 참여 희망 기업·연구소·대학은 산업부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산업부는 4월 중 2024년 에너지 기술개발 사업 2차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절반' 신규과제는 4월 중 2차 공고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5일 총 1188억원 규모의 2024년 에너지 기술개발 사업 63개를 1차 공고한다.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신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원자력과 재생에너지, 수소 등 무탄소에너지(CFE, Carbon Free Energy) 기술개발 사업에 약 458억원을 투입한다. 차세대 원자력발전소(원전) 핵심기술 개발과 부품·장비 국산화, 신·재생에너지 기술 고도화가 목표다.
또 자원개발과 에너지 효율·안전 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사업에 586억원을 투입한다.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리튬 추출과 소재화, 중소·중견기업 제조공정 효율 향상 기술 개발 등이 있다. 에너지 전문 인력 양성 등 에너지 혁신기반 조성에도 약 144억원이 쓰인다.
해당 기술개발 사업 참여 희망 기업·연구소·대학은 산업부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산업부는 오는 18일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연다.
한편 산업부는 4월 중 2024년 에너지 기술개발 사업 2차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벅에서 '아아' 주문했더니, 15분만에 도착했다[중국나라]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양세형 '100억 건물주'된 썰 들어보니…"주식이나 할걸"[누구집]
- ‘취객 귀가 확인 안 하고 방치’ 경찰 2명, 벌금형... 취객은 한파에 사망
- 삼성 '갤럭시S24' 공개 임박…애플보다 앞서 'AI폰' 미래 제시
- "사흘 굶었어요. 국밥 한 그릇만"...40대 남성, 무슨 사연?
- "엄마, 선생님이…" 학대 의심된다면 이렇게[판결왜그래]
- [단독]H.O.T. 출신 장우혁, 14일 부친상
- [아시안컵]황희찬 "대표선수들, 피곤해도 힘들다 얘기 안해"
- 아내 선물을 시어머니에게 덜컥 준 남편…절도죄 아닌가요[양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