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릉시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주민특성 및 수요에 맞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개 사업분야 819명 규모
강릉시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주민특성 및 수요에 맞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올해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는 ‘강원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강원건강안마서비스’, ‘강원행복한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강원행복한 도민심리지원서비스’, ‘황혼기 마음치유서비스’, ‘뮤직케어링’, ‘주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 ‘청년마음 건강지원사업’ 등 8개 사업분야에서 총 819명을 모집한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사업의 경우 예산 소진 시까지 수시 모집하고, 사업별로 자격조건과 모집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일정 및 조건을 확인해야한다. 서비스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서비스 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80%)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적용된다. 신청은 신분증과 서비스별 필요서류 등을 지참해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된다.
이연제 dusdn2566@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낙연·이준석·김종민 3자회동…“양당 기득권 타파에 이심전심”
- 원주~서울 강남 40분 시대 열린다… 여주~원주 복선전철 ‘첫 삽’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개 식용 금지법 통과…“20년 보신탕 팔았는데 살길 막막”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46억 횡령' 건보공단 직원, 필리핀 도주 1년 4개월만에 현지서 검거
- 아파트 시장 큰손 '30대'… 26.7%로 40대(25.9%) 제쳐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