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 자는 살아남지 못해” 기안84, 인간 vs 소 싸움에 박수갈채(태계일주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기안84가 소싸움을 구경갔다.
1월 14일 방송된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7회에서는 기안84, 빠니보틀, 덱스가 사비카를 보러 갔다.
기안84는 "언빌리버블. 약한 자들은 살아남을 수 없는 느낌. 마다의 20% 전력은 근육에서 나온다. 그 끝이 소싸움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실제 성난 소와 함께하는 경기는 굉장히 격렬했는데, 기안84는 그중에서도 남다른 챔피언의 경기력에 "챔피언은 다르긴 다르네"라며 감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방송인 기안84가 소싸움을 구경갔다.
1월 14일 방송된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7회에서는 기안84, 빠니보틀, 덱스가 사비카를 보러 갔다.
사비카는 맨손으로 소에 매달려 가장 오래 버티는 사람이 승자인 경기. 수백 년 전부터 이어져온 유서 깊은 전통 스포츠로 덱스에 의하면 "최고의 강한 남자를 뽑는 콘테스트 같은 것"이었다.
가이드 로빈이 "선수들이 피를 흘리는 것은 피를 많이 흘릴수록 뛰어난 용사라는 뜻"이라고 설명하자마자 대기하던 선수들은 하나둘 몸에 새겨진 흉터를 보여줬다. 사비카 레전드를 만난 기안84는 "이분들이 명예의 전당 같은 거구나"라며 감탄했다.
가이드는 관광객의 경우 경기에 참여 못 하냐는 질문에 불가능하다고 답�다. 선수들의 경우 트레이너와 함께 작은 소부터 훈련을 거쳐온 사람이라고. 또 관람도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가이드의 차 위에서 보기로 했다.
기안84는 "언빌리버블. 약한 자들은 살아남을 수 없는 느낌. 마다의 20% 전력은 근육에서 나온다. 그 끝이 소싸움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실제 성난 소와 함께하는 경기는 굉장히 격렬했는데, 기안84는 그중에서도 남다른 챔피언의 경기력에 "챔피언은 다르긴 다르네"라며 감탄했다.
심지어 소싸움중엔 울타리가 박살나기까지 했다. 그럼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소에 매달려 버티는 선수의 모습에 기안84는 박수갈채를 보냈다. 그리고 덱스는 "아까 얼룩소는 가능했는데 이제 소는 절대 안 된다"며 이것만큼은 자신도 도전할 수 없음을 드러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유진, 트로트 신동→어엿한 대들보 성장 ‘현역가왕’ 우승 차지하나
- 서장훈, 오정연과 이혼 언급 눈물 “은퇴 1년 미뤄”→1등신랑감 등극(슈퍼마켙)[어제TV]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한소희 고졸 고백 “프랑스 학교 붙었는데 6천만원 없어서 못가”(나불나불)
- 정일우 “교통사고 당한 나 씻겨준 친구들, 부친상 장례비 전액 부담”(전참시)[어제TV]
- “찐하게 사랑” 김혜수, 애정 행각→선물까지 퍼붓는 상대 대체 누구?
- 채시라 “아프다” 호소→모델 이소라 “언니 빨리 완쾌하길” 걱정
- 서정희, 3층 집+남자친구 공개 “건축가 김태현 1년째 연애중” (동치미)
- 이찬원 공개사과에 ‘참패’ 안성훈 씁쓸 목축임 폭소(미스트롯3)[결정적장면]
- “시스루 장모님은 처음” 인순이 사위 공개, 두 번째 신곡 1열 직관(골든걸스)[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