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 고졸 이유 공개…"6000만원 없어서 프랑스 대학 못 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한소희가 최종 학력이 고졸인 이유를 밝혔다.
한소희는 "그러다보니까 그때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하루에 12시간씩 호프집 아르바이트를 하면 한달에 180만원을 주는데, 2시간 모델 일 촬영을 하면 300만원을 주더라"고 말했다.
나 PD는 "2000, 4000, 6000(만원) 돈 맛을 알게 돼서 '더 땡겨'가 된 것이냐"고 농담했고, 한소희는 "아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한소희가 최종 학력이 고졸인 이유를 밝혔다.
한소희는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영상에는 배우 박서준이 넷플릭스 '경성크리처'에서 함께 출연한 한소희와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김대주 작가를 만난 모습이 담겼다.
이날 한소희는 "25살에 데뷔했다"며 "고등학교 졸업하고 서울 올라와서 5년을 보냈다"고 소개했다.
이어 "학교도 붙었었는데 (대학을) 안갔다"며 "프랑스 학교에 붙었었는데 내 명의로 된 통장에 6000만원이 없어서 못갔다, 비자 발급이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나영석 PD는 "학비를 못 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 당시 유학갈 때는 통장 잔고 확인서를 내야 했다"고 부연했다.
한소희는 "그러다보니까 그때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하루에 12시간씩 호프집 아르바이트를 하면 한달에 180만원을 주는데, 2시간 모델 일 촬영을 하면 300만원을 주더라"고 말했다.
한소희는 모델 일이 수익이 너무 좋아 연예계 쪽 일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옷 모델을 하다가 과자 광고가 들어왔다. 통장에 2000만원이 들어온 것이다. 그때는 회사도 없어서 반띵할 필요가 없었고 순전히 저한테 (왔다)"고 말했다. "'오케이. 이런 거 3편 찍고 6000만원 채워서 (프랑스) 가자'라고 했는데,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했다.
이 작가는 "그때 갔었으면 (유학) 갔는데, 이제는 못 간다"고 말했다. 나 PD는 "2000, 4000, 6000(만원) 돈 맛을 알게 돼서 '더 땡겨'가 된 것이냐"고 농담했고, 한소희는 "아니다"고 했다.
한편 한소희는 2017년 SBS TV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했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2020)로 스타덤에 올랐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 네임'(2021) '경성크리처 시즌1·2'(2023~2014) 등에 출연했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의혹' 강경준 여전히 침묵…상대 유부녀, 연락두절·직장서 해고
- “아! 이럴줄은 몰랐다” 삼성 50% 파격 할인…최신 접는폰, 무슨일이
- [영상] “아저씨가 스파링 하자고 했다”…경비원 폭행 10대 황당 해명
- ‘둘째 임신’ 윤지연 아나 실신했다…“길거리 한참 주저앉아” 이 증상 뭐길래
- 손석희, 日 교토에서 대학 교수된다…현재 日 체류 중
- 히딩크 '뭉쳐야 찬다3' 뜬다…안정환·김남일과 재회
- “월급 루팡 중” 9급 공무원, ‘허위출장’ SNS 인증샷…일파만파
- '61세' 서정희, 6세 연하 건축가 연인 최초 공개…서동주도 함께
- 한효주, ‘故이선균 죽음 진상규명 촉구’ 한마음?…기자회견 사진 게시
- 조인성 "박보영은 손흥민"…'어쩌다 사장' 알바 합류에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