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용 증명서 5종 '정부24'서 발급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주민센터나 무인 발급기를 찾아가는 대신 행정서비스 누리집 정부24에 접속해 2023년 귀속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정부24에서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 서비스 전용 창구'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민등록등본과 외국인등록증명서는 방문 발급 시 각각 400원과 20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주민센터나 무인 발급기를 찾아가는 대신 행정서비스 누리집 정부24에 접속해 2023년 귀속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정부24에서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 서비스 전용 창구’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연말정산은 지난 1년간 월급에서 납부한 세금과 실제로 내야 하는 세금을 정산하는 과정이다. 전용 창구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대학교재학증명서 등 총 5종을 발급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과 외국인등록증명서는 방문 발급 시 각각 400원과 20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정부24 회원일 경우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카카오 등 민간 앱을 통한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싸도 없어서 못타요"…역대급 호황 누리는 택시 정체 [정지은의 산업노트]
- "유튜브 한다고 회사까지 관뒀는데"…20대 직장인 '한숨' [이슈+]
- "앉아서 8억 번다"…'로또 분양' 쏟아진다는 '이 동네'
- "삼성·현대차도 아닌데"…하버드가 열공 나선 '뜻밖의 韓기업'
- '파킹통장' 인기 식더니…짠테크족 홀린 '연 8% 적금' 뭐길래
- '기생충'·'범죄도시3'도 잘 됐는데…"한국도 흉흉" 무슨 일 [김소연의 엔터비즈]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침묵 중…상대 유부녀, 직장서 해고
- "6살 딸 앞에서 무참히 살해"…'인천 스토킹' 유족 호소
- 황의조 "불법촬영 아닌 합의된 것"…피해자 "거짓말 경악"
- 4억대 슈퍼카에 짐 올리고 앉은 할머니…차주 "미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