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가족기업 ㈜메타뱅크 CES 2024 참가 지원…각국서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ES 2024에 참여해 제품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일련의 경험을 할 수 있어 뿌듯합니다."
한남대학교가 ㈜메타뱅크의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 참가 지원을 통해 글로벌 지·산·학 성과를 확산하고 인재 양성을 마련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2024에 참여해 제품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일련의 경험을 할 수 있어 뿌듯합니다."
한남대학교가 ㈜메타뱅크의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4' 참가 지원을 통해 글로벌 지·산·학 성과를 확산하고 인재 양성을 마련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14일 한남대에 따르면 이번 CES 2024 전시는 대전권대학연합산학협력협의체(대산협) 회원교 7개 대학이 연합 부스 형태로 운영했으며, '글로벌 지역 인재 양성과 혁신성장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했다.
소요환 한남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가 대표로 있는 메타뱅크는 차별화된 3D 애니메이션 저작 솔루션인 '메타비전'을 CES 2024에서 선보여 각국의 호평을 받았다.
메타뱅크에서 공개한 메타비전 솔루션과 부대장비는 누구든지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360도 3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가성비 높게 제작, 소비자의 상품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메타뱅크 관계자는 "향후 대형 쇼핑몰의 2D 사진정보에 의존하는 상품 정보가 메타버스 환경으로 전환되는 과도기에서 3D 애니메이션으로 완전히 대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메타뱅크는 한남대 재학생 2명을 LINC 3.0 사업의 표준현장실습으로 참여, 통역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 인재 양성에도 기여했다.
최석렬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학생은 "CES 2024에 참여해 제품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일련의 경험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고 전했다.
양진욱 미디어영상학과 학생은 "비즈니스 모델과 구매방법, 가격조건 및 데모 버전 사용 요청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은 배움을 얻었고 보람도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구환 한남대 LINC 3.0 사업단장은 "CES 2024 전시 참가와 같은 성공적인 지·산·학 협력 모델을 만들어 지역기반 산학협력 고도화 및 기업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확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 보호 한도 '5000만→1억' 상향… 여야 6개 민생법안 처리 합의 - 대전일보
- '세계 최대 규모'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3.6㎞ 전 구간 개방 - 대전일보
- 안철수 "尹 임기 넘기면 더 심한 특검… DJ·YS 아들도 다 감옥" - 대전일보
- 약발 안 드는 부동산 대책…지방은 '무용론' 아우성 - 대전일보
- 가상화폐 비트코인, 사상 첫 9만 달러 돌파 - 대전일보
- 미리 보는 내 연말정산 환급액은?…관련 서비스 15일 개통 - 대전일보
- "방축천서 악취 난다"…세종시, 부유물질 제거 등 총력 - 대전일보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안한다 - 대전일보
- 대학 졸업해도 학자금 못 갚는 청년들… 체납액 급증 - 대전일보
- "요즘 음식점·카페, 이용하기 난감하네" 일상 곳곳 고령자 배려 부족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