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따뜻하게 입고 장갑 챙기세요'…월요일 출근길 영하 13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는 15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3도에서 0도, 낮 최고 기온은 0도에서 9도가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전날보다 아침 기온이 2~8도가량 낮아져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영하 10도 이하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선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라창현 기자]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는 15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3도에서 0도, 낮 최고 기온은 0도에서 9도가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쪽으로 내려오면서 기온이 평년과 비슷해질 전망이다. 전날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어 체감기온은 더 낮을 것으로 보인다.
전날보다 아침 기온이 2~8도가량 낮아져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영하 10도 이하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선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제주도는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 사이 5mm 미만의 비(산지 1cm 내외 눈)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오는 17일 수요일부터는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목요일인 18일부터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며, 오는 18일과 20일 사이에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 강원 영동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라창현 기자(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무슨 일?…"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