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치한 야외 관광지&축제 … 지금 이 겨울에 인천으로 떠나요

2024. 1. 14.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지금 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매력 있는 여행지가 있다.

겨울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빙어축제부터 스케이트장, 키즈월드까지.

인천관광공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가볼 만한 인천 여행지를 테마별로 추천했다.

지금이 아니면 1년간 기다려야 하는, 겨울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특별한 축제도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관광공사 추천, 겨울방학 가볼만한 곳
피하지 못하면 즐겨라 추위 따윈 문제없어
각양각색 실내 스포츠·체험시설 그리고 축제

◆ 5·5·5 담대한 도전 ◆

강화 신선지 빙어대잔치 현장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어서 더욱 좋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지금 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매력 있는 여행지가 있다. 겨울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빙어축제부터 스케이트장, 키즈월드까지.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곳이 바로 인천이다. 인천관광공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가볼 만한 인천 여행지를 테마별로 추천했다.

인천 동구 화도진 스케이트장 개장식 동구청 제공

6년 만에 시민들을 맞이한 화도진 스케이트장

2015년 첫 개장 후 시민들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동인천역 북광장 화도진 스케이트장이 지난 20일 재개장했다. 화도진 스케이트장은 최대 400명까지 수용 가능한 1800㎡ 규모 아이스링크장과 함께 썰매장, 매점, 물품보관소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1호선 동인천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단체 및 개인 강습은 물론 넘어짐을 방지하는 보조장비가 구비돼 있어 초보자들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용요금은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해 시간당 2000원으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짜릿한 손맛 있는 강화도 빙어축제

지금이 아니면 1년간 기다려야 하는, 겨울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특별한 축제도 있다. 대표적으로 고려산 계곡에 위치한 신선저수지의 강화 신선지 빙어대잔치와 왕방마을 인산저수지의 강화도 왕방마을 얼음축제가 있다. 주변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산책로, 뜰채체험 등 여러 즐길거리와 이벤트는 물론 낚시 체험과 더불어 빙어튀김 등 겨울철 별미 먹거리 역시 풍성하다.

친환경 시설에서 즐기는 오운완 송도스포츠파크

인천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친환경 시민친화시설인 송도스포츠파크는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소각열로 운영돼 저렴한 가격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시설이다. 이곳에서는 농구, 축구, 배구 등 야외 활동은 물론 수영장, 잠수풀, 헬스장, 스쿼시장, 인공암벽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인천 최대 실내 놀이터 송도 상상체험 키즈월드

인천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컨벤션센터인 송도컨벤시아에서 송도 상상체험 키즈월드 행사가 진행된다.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1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3967㎡(약 1200평) 공간에서 즐기는 30m 짚라인과 대형 에어바운스, 바퀴썰매, 회전목마, 미니바이킹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레이저 서바이벌 등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면 요리를 찾아서 중구 짜장면박물관

1883년 인천 개항 후 유입된 수많은 근대 서구 문물은 인천에서 처음 선보인 후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갔다. 서구식 호텔과 철도, 등대, 음식 등이 모두 인천에서 시작됐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이 대표적이다. 1905년 인천 차이나타운에 문을 연 중국집 공화춘 건물을 리모델링해 등록문화재 제246호로 지정된 짜장면박물관은 총 6개의 상설전시실과 1개의 기획전시실로 구성돼 있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어린이는 무료로 부담 없는 가격이다.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등 근처 박물관 5개관 통합권을 구매하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 누들플랫폼

자장면, 쫄면, 냉면, 칼국수 등 면 요리의 발상지 인천을 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 누들플랫폼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총 3개 층으로 조성돼 있으며 쫄면 제1호 공장인 광신제면소에서 기증한 사출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 즐기는 여행 Tip

인천누들패스 = 찌장면박물관과 누들플랫폼을 방문했다면, 실제 면 요리를 맛볼 차례다. 두 박물관을 운영하는 인천중구문화재단에서 지역 관광벤처 기업과 협업해 미식관광상품 인천누들패스를 출시했다. 인천 대표 면 요리 전문점인 경인면옥(평양물냉면), 광신제면소(쫄면), 신신옥(튀김우동), 연경(유니짜장), 해안칼국수(칼수제비) 5곳 중 4곳에서 대표 메뉴를 정가 대비 약 38% 할인된 1만99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으로 패스를 구매한 후 해당 앱을 통해 각 매장 QR코드로 주문하는 방식이라 당일 구매·사용이 가능하다. 누들플랫폼을 방문해 특정 코드를 입력하면 짜장면박물관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되니 놓치지 말자.

[전기환 여행작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