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소통행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고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운영을 실시해 민원인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소통행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사북읍, 화암면, 여량면에 설치된 통합민원발급기 3대와 강원랜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등 노후 행정 장비를 교체하고 군청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모바일 신분증 검증 QR코드 리더기 11대, 신분증 확인과 지문인식기 11대 등 22대의 사무기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민원 321종에 대한 민원처리기간 단축 운영을 실시하고 담당 공무원이 민원처리 예정 기간보다 단축 처리 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첨단시스템과 전문상담원이 민원인의 이용 편익을 제고하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관광안내 대표번호, 9개 읍면 대표전화를 포함한 17개 회선의 민원 전화를 4명의 전문상담원이 처리하는 콜센터는 2022년 3만 9685건, 2023년 3만 2453건 등 연간 평균 3만여 건 이상의 행정, 관광 등 유형별 상담을 처리했다.
열린 군정과 소통행정 실현을 위해 2019년 개소한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는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 정선군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민원상담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행정 능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1회 이상 민원상담을 실시한 민원인에 대한 이력을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해 연속성 있는 민원처리가 가능하며 신속한 민원처리와 정확한 부서 연결을 통해 민원 불편 해소에 앞장섰다.
황재흠 민원과장은 “민의를 받는 따뜻한 소통행정을 목표로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미·친중 대립 대만 대선, 라이칭더 승리…中 불쾌감
- 복지부, 의대 증원 규모 "아직 확정 안 돼"…의사단체 '350명' 고집 때문?
- 한동훈 주재 첫 고위당정…설 고속도로 무료, 온누리상품권 증액
- 이낙연 지지자 '칼O' 망언 파장…민주당 "유튜버도 안 쓰는 극언"
- 일본대원마저 해부한 광기의 731부대
- 가스 폭발로 날아간 철판 맞아 20대 하청 노동자 숨져
- 미·영, 예멘 내 후티 시설 공습…확전 위기 극대화
- 대통령실 "MBC 자막 조작 허위보도, 대단히 무책임"
- 이낙연 신당 '새로운 미래' 16일 출범…미래대연합과 '따로 또 같이'
- '바이든'이 아니었다니! 윤석열 대통령께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