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CES 2024’서 국내 대학 최초 창업대학원관 독립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균관대가 지난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10개 부스를 열고 산학협력 혁신성과를 선보였다.
14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이번 CES에는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을 비롯해 김재현·최재붕 부총장, 주영수 상임이사, 이동환 법인국장, 김태성 공과대학장, 이한정 국제처장, 김경환 창업지원단장, 이정환 인재교육원장 및 학생·연구자·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원 기자] 성균관대가 지난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10개 부스를 열고 산학협력 혁신성과를 선보였다.
14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이번 CES에는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을 비롯해 김재현·최재붕 부총장, 주영수 상임이사, 이동환 법인국장, 김태성 공과대학장, 이한정 국제처장, 김경환 창업지원단장, 이정환 인재교육원장 및 학생·연구자·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성균관대는 이번 CES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CES2024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을 독립 운영했다. 전시 테마는 ‘Beyond Unique future, 미래를 넘어선 혁신과의 조우’로 이번 CES 메인기술인 인공지능에 맞춰 딥테크 분야 창업기업을 선정했다.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은 재학생 스타트업 ‘스테이정글’이 부스 총괄 운영을 맡았다. G-AEP(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 수료생들에게 참여신청을 받아 스테이정글(데이터기반 맞춤형 식단 추천서비스), 엔퓨(블록체인기반 기부토큰 플랫폼), 주인코리아(고객데이터 기반 주류 예약 및 레스토랑식음 서비스), 인트윈(사내 실무 맞춤형 화상 멘토링 플랫폼), 솔티랩(PDS기반 마이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에이블제이(AI 면접코칭 솔루션) 등 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밖에 교원 창업기업으로는 스카이칩스(근거리 무선통신용 반도체 개발), 솔리드뷰(CMOS 라이다 센서 IC 개발)가 유레카관에 부스를 운영했다.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K-스타트업 통합관’에는 미메티스(홈케어 피부진단 점착 및 화장품 흡수율 증진 패치), 엔터테이크(염모제 충진 카트리지 기술적용 헤어염색기)가 참여했다.
이밖에도 교원 창업기업 2곳(스카이칩스·솔리드뷰)과 학생 창업기업 8곳(미메틱스·엔터테이크·스테이정글·엔퓨·주인 코리아·인트윈·솔티랩·에이블제이)가 부스 전시를 진행했다.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금번 CES를 통해 창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신기술 역량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우리 대학 교원과 학생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통하는 신기술 역량을 증진하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 루팡 중” 9급 공무원, ‘허위출장’ SNS 인증샷…일파만파
- '61세' 서정희, 6세 연하 건축가 연인 최초 공개…서동주도 함께
- 한효주, ‘故이선균 죽음 진상규명 촉구’ 한마음?…기자회견 사진 게시
- 조인성 "박보영은 손흥민"…'어쩌다 사장' 알바 합류에 '엄지척'
- “아! 이럴줄은 몰랐다” 삼성 50% 파격 할인…최신 접는폰, 무슨일이
- '미스트롯3' 오유진, 2라운드 眞…"팀원들 고마워"
- ‘둘째 임신’ 윤지연 아나 실신했다…“길거리 한참 주저앉아” 이 증상 뭐길래
- 유명 아이돌, '이 커피' 마셨다가 악플 세례받고 사과…"그 쪽 편이지?"
- 히딩크 '뭉쳐야 찬다3' 뜬다…안정환·김남일과 재회
- 모델 장윤주 “난 호르몬 없는 女, 15년째 약 복용” 고백…‘이 병’ 뭔가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