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열풍’에 정승제 강사 “재수, 다이어트보다 성공률 낮아” (티처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처스' 11회에서 '성공한 재수생' 전현무가 다이어트보다 어렵다는 재수 성공 비결을 밝힌다.
한편 내신을 포기하고 수능 대박만을 노리다가 재수로 빠지기 쉬운 '정시파이터' 전략의 함정, 그리고 여러모로 1타 강사들의 우려를 자아낸 도전학생의 솔루션 결과는 오늘(14일) 저녁 7시 50분, '금쪽 같은 내새끼' 제작진의 10대 성적 향상 프로젝트인 채널A '티처스'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수는 성적이 안 나와서 하는 게 아냐”
‘티처스’ 11회에서 ‘성공한 재수생’ 전현무가 다이어트보다 어렵다는 재수 성공 비결을 밝힌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14일 방송에서는 내신과 수시를 포기한 일명 ‘정시파이터’ 예비 고3 도전학생이 등장한다. 도전학생의 친형도 고2 시절 ‘정시파이터’ 선언을 했지만, 입시 실패 뒤 재수 중이었다. 그런 가운데 VCR에서는 도전학생이 형과 함께 대학생이 된 형 친구들을 만났다.
형의 친구 중 한 명은 ‘정시파이터’ 전략에 대해 “정시가 진짜 어려워. 내 고교 동창들 다 재수해. 정신 차려야 돼”라고 조언했고, 현직 재수생인 도전학생의 형은 “내 친구들 중 80%가 재수해. 또 대학 간 20% 중 15%는 반수해”라며 ‘재수 열풍’을 전했다.
‘정시파이터’ 선언이 결국 친형처럼 재수로 이어지지 않을까 불안감을 자아내는 가운데, ‘팩폭 머신’ 조정식 강사는 “재수는 성적이 안 나와서 하는 게 아냐. 내가 ‘완전 연소’하지 못했다 싶을 때 하는 거야”라고 뼈 때리는 한 마디를 던졌다. 정승제 강사 역시 “정말 한두 문제만 더 맞혔으면 원하는 데 갈 수 있었다 싶은 애들이 재수하는 것”이라며 “저도 지금 다이어트 중이지만, 재수 성공률이 다이어트 성공률보다도 낮다고 한다”고 흔하지만 성공은 어려운 재수의 현실을 비유했다.
이에 전현무가 “말씀하신 케이스가 바로 저예요”라며 “제가 첫해에 ‘완전 연소’를 제대로 안 한 것 같아서 ‘한 번 더 해 보자’며 재수를 결정했다”고 돌아봤다. 그리고 그는 “그때 난 단과학원을 다니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게 너무 많았다. 그 감동을 잊을 수 없다”고 ‘성공한 재수생’이 된 기억을 소환했다. 조정식 강사는 “이건 정말 모범적인 사례”라고 인정하면서도, “그런데 입시판에는 ‘완전 연소’를 계속 못하고 그냥 ‘장수생’만 되는 경우가 너무나 많다”며 섣부른 ‘N수’ 결정을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채널A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안고싶네"…강경준, 상간 의혹 유부녀 A씨 추정 텔레그램 '발칵'
- [음악중심M] "윤상 낙하산?" 라이즈 앤톤, 부디 어설픈 설전 대신
- "학폭 배우 맞아?" 지수, 싱그러운 화보로 이미지 제고
- '나는솔로' 영숙-상철 진흙탕 싸움에 언급된 故이선균
- '괴한 습격 날벼락' 에스파, '2023SBS가요대전' 경호원이 제압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