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세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현종 스님의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산문집.
인간과 자연, 삶과 행복에 대해 고요한 산사의 일상 속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매년 동식물 천도재를 봉행하며 환경운동과 동물권 보호에 앞장서는 스님의 녹색 이야기와 소박한 산사의 사계절 모습을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매일 쏟아지는 신기술과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경제 상황 및 국제 정세 속에 앞으로의 시간이 어떤 모습일지 의견이 분분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기원
증발하고 싶은 여자들
(시사저널=조철 북 칼럼니스트)
억지로라도 쉬어가라
속세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현종 스님의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산문집. 인간과 자연, 삶과 행복에 대해 고요한 산사의 일상 속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매년 동식물 천도재를 봉행하며 환경운동과 동물권 보호에 앞장서는 스님의 녹색 이야기와 소박한 산사의 사계절 모습을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현종 지음│담앤북스 펴냄│256쪽│1만6800원
미래의 기원
매일 쏟아지는 신기술과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경제 상황 및 국제 정세 속에 앞으로의 시간이 어떤 모습일지 의견이 분분하다. 수십 년간 미래를 연구해온 이광형 KAIST 총장은 그 해답을 오늘의 인류를 있게 한 빅히스토리에서 찾았다. 역사의 인과관계를 보면 미래를 더 구체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광형 지음│인플루엔셜 펴냄│556쪽│3만3000원
증발하고 싶은 여자들
2020년, 코로나19 이후 20대 여성들의 급등하는 자살률이 사회문제로 떠올랐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2020년의 20대 여성 자살률은 전년 대비 25.5% 상승했다. 사회학자인 저자가 1년 이상 지속적인 자살 생각에 시달리는 청년 여성 19명과 인터뷰하면서 무엇이 이들을 그런 생각으로 내몰아가는지 밝힌다.
이소진 지음│오월의봄 펴냄│208쪽│1만6800원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자만 127명, 최악의 연쇄 성폭행범 ‘대전 발바리’의 정체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
- [단독]국힘 ‘인재영입’ 박상수 변호사, ‘가명’으로 로스쿨 입시강사 활동...“조세 포탈 의
- “부모님 가슴에 대못을”…‘女 26명 불법촬영’ 경찰관의 뒤늦은 후회 - 시사저널
- ‘풍전등화’ 건설 업계, 총선 이후 부도 쓰나미 오나 - 시사저널
- ‘2215억 횡령’ 오스템임플란트 前 직원 징역 35년…아내·처제도 실형 - 시사저널
- 8세 친딸에 성범죄 저지른 40대, 출소 후 재범했다 - 시사저널
- “이미 벌어진 일”…여친 ‘바리캉 삭발·감금’ 혐의 20대男 변호사의 말 - 시사저널
- 한국 아파트 가격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 시사저널
- 기대수명 82년의 한국인, 17년은 골골거린다 - 시사저널
- 빨리 끝내고픈 다이어트…살 빠지게 돕는 음료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