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영 예비후보, 전국 최초 가족이 함께하는 2차 선대위 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3일 공동선대부위원장단, 경제․여성․정책 특보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선거대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4․10 총선에서 필승을 결의했다.
최근 '경청 공약'을 비롯해 '온라인 생중계 공약 발표' 등 획기적인 방식으로 대한민국 선거 문화의 판을 바꾸고 있는 최우영 후보는 이번 22대 총선 예비후보 중 전국 최초로 임명장 수여자의 배우자와 자녀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참신한 방식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3일 공동선대부위원장단, 경제․여성․정책 특보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선거대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4․10 총선에서 필승을 결의했다.
최근 '경청 공약'을 비롯해 '온라인 생중계 공약 발표' 등 획기적인 방식으로 대한민국 선거 문화의 판을 바꾸고 있는 최우영 후보는 이번 22대 총선 예비후보 중 전국 최초로 임명장 수여자의 배우자와 자녀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참신한 방식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최우영 예비후보의 PT, 임명장 수여, 가족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최근 여론조사 결과로 알려진 3040세대와 MZ세대 그리고 무당층 등에 대한 급격한 확산세가 사실임을 입증했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주말에 진행된 행사임에도 참석자들이 귀중한 시간을 내어준 만큼, 가족이 다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며 "나를 알리는데 치중하기 보다, 참석자들의 입장에서 어떤 것이 도움이 될지 고민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 예비후보는 "현재 대만에서는 청년층을 중심으로 일주일에 5일, 하루 5분씩 조부모님 등 온 가족이 정치 사안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캠페인이 열풍"이라며 "우리 구미에서도 대만의 55 계획처럼 가족들이 시사 또는 지역 정치 현안에 대한 편안한 대화 문화 조성으로, 대한민국의 정치문화의 혁신을 이루고 싶다"고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와 함께, 최우영 예비후보의 선거캠프는 추운 날씨에 누구든지 찾아와서 따뜻한 차와 음악 감상이 가능하도록 시민에게 열려있는 '음악이 흐르는 카페테리아 컨셉'으로 알려져 지역 정가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최우영 예비후보는 중앙당·국회 보좌진 출신으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경제특별보좌관을 역임, 지난 12월 12일 예비후보 등록 이후 구미시민들의 곁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만든 맞춤형 공약인 '경청공약'을 비롯해 '영(O) 서포터즈'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색적인 선거운동으로 2040의 지지세 중심으로 전 연령층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