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OS, AI 컴패니언 '볼리'에도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타이젠 OS가 CES2024에 첫 선을 보이며 화제가 된 AI 컴패니언 '볼리(Ballie)'에 탑재됐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타이젠 OS는 기존의 단순한 기기 간의 연결을 뛰어 넘어 OS ·서비스 ·콘텐츠간의 경험까지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연결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 기준 삼성 스마트 TV 2억 7천만대에 탑재, 단일 규모로는 업계 최대
삼성전자는 삼성 타이젠 OS가 CES2024에 첫 선을 보이며 화제가 된 AI 컴패니언 '볼리(Ballie)'에 탑재됐다고 14일 밝혔다.
삼성 타이젠 OS는 기존의 단순한 기기 간의 연결을 뛰어 넘어 OS ·서비스 ·콘텐츠간의 경험까지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연결해준다. TV와 모니터 제품을 중심으로 탑재됐으나, 최근에는 차세대 AI 기기에도 탑재되고 있다. 2015년 오픈소스형 운영체제로 시작한 이후 TV가 하드웨어를 넘어 소프트웨어까지 생태계를 확장시키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타이젠 OS를 바탕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삼성 TV 플러스'와 디지털 아트 구독 플랫폼 '아트 스토어'에 이어 2022년에는 OTT 소비에 최적화된 풀 스크린 형태의 홈 UI를 도입했다.
삼성 타이젠OS는 또, '삼성 녹스'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해킹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지켜주며, 악성 앱의 실행이나 피싱 사이트 접속 등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한편, 기기간 연결시에도 정보를 암호화해 스마트 홈 라이프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준다.
삼성 타이젠 OS는 지난해 말 기준 출시된 삼성 스마트 TV 약 2억 7천만대에 탑재돼 단일 규모로는 업계 최대이다. 지난해부터 5년 전 제품까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재 부사장은 "AI 컴패니언 볼리에 적용된 삼성 타이젠 OS의 경우 기존 TV, 모니터, 가전 제품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확장성과 범용성을 앞세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직 경찰, 근무하던 파출소서 총기로 극단 선택
- "편의점 앞에 수갑을 차고 있다" 마약범죄 용의자, 시민 신고로 다시 체포
- 축구공 차듯 70대 경비원 머리에 발길질 한 10대…폭행 영상 확산
- "한국처럼 개고기 불법화하자"…인니서도 금지법 여론 커져
- 을지대병원서 무릎 수술 받은 대학생 사망…경찰 수사
- 미국 사과 먹게 되나? 사상 처음 사과 수입 추진…최선일까[노컷체크]
- [투표]양육비 8천만원 안 준 김동성…선지급 후 강제징수, 어떤가요?[이슈시개]
- 이준석 '개혁신당' 20일 공식 출범…국회서 창당대회
- 신천지 인허가 관리·감독 소홀…고양시 제2부시장 직위 해제
- 韓 우주항공청 '카사(KASA)', 10년 내 '달 착륙'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