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권 국민카드 사장 "비용 효율성·건전성 방어역량 확보… 新사업모델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창권(사진)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견되는 상황에서 비용 효율성 및 건전성 방어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며 "카드업을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전력질주 할 수 있는 강력한 추진동력이 필요한 해"라고 당부했다.
회의에선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지난해 목표 달성에 기여한 우수 영업점 및 우수 아이디어 공모 직원을 시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전략 공유 및 3년간 중장기 계획 발표
이창권(사진)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견되는 상황에서 비용 효율성 및 건전성 방어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며 "카드업을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전력질주 할 수 있는 강력한 추진동력이 필요한 해"라고 당부했다.
이창권 사장은 지난 12일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이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영업점장 등 총 99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선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지난해 목표 달성에 기여한 우수 영업점 및 우수 아이디어 공모 직원을 시상했다.
이번 회의는 'KB국민카드 S.P.U.R.T 2024'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본업 성장을 기반으로 미래 사업을 본격 확대하는 선순환 성장구조 구축을 위한 탄력적이고 선제적인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올 한해 소비 위축 등 비우호적인 대외 여건과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주요 경영성과 및 2024년 경영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의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외부 환경 분석 및 내부 경쟁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국민카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지향점에 대해 공유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뛰어난 전문가 VS 평범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다양성과 포용성이 역량이 되는 이유에 대해 함께 공감했다.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저자 중 한명인 전미영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연구위원은 '2024 트렌드 코리아' 강연을 통해 올 한해 소비트렌드 흐름과 시사점을 제시했다.
이 사장은 회의를 마치며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펜싱 결승전에서 박상영 선수가 경기 막판 대역전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사례를 들었다. 그는 "점수차가 크게 벌어진 긴박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승리에 대한 열망, 할 수 있다 라는 믿음, 승리를 위한 도전이었을 것"이라며 "복합위기 속에서 성공에 대한 믿음과 함께 모두의 응원이 더해질 때 우리의 도전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루서 발견된 `외계인 미라` 알고 보니?..."뼈로 만든 `인형`"
- "아저씨가 스파링 하자고 해서 했는데"…경비원 무차별 가격 기절시킨 10대들
- "삶은 계속된다"…가자지구 피란중 폐교서 결혼식 `웃음꽃`
- "김남국 돈봉투 받는 소린가?" 비웃던 이재명…한동훈의 역습
- 핑크빛 머리칼에 흠잡을데 없는 피부...`팔로워 25만` 그녀 정체는? [SNS&]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