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최대 130조원 가상화폐시장 유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으로 올해 최대 130조원이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CNBC 방송에 따르면 현지시간 13일 영국계 투자은행 스탠다드차타드(SC)는 "현물 비트코인 ETF의 미국 시장 거래로 그동안 가상화폐에 접근하지 못했던 많은 대형 자산 관리자들이 주요 가상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진단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으로 올해 최대 130조원이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CNBC 방송에 따르면 현지시간 13일 영국계 투자은행 스탠다드차타드(SC)는 “현물 비트코인 ETF의 미국 시장 거래로 그동안 가상화폐에 접근하지 못했던 많은 대형 자산 관리자들이 주요 가상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되는 자금이 500억 달러에서 최대 1천억 달러, 우리 돈으로 130조원에 이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지난 10일 블랙록 등 미 자산운용들이 제출한 현물 BTC ETF 11개 신청서를 모두 승인했고 이들 운용사는 이튿날 ETF를 상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산운용사 등 투자자들이 대거 비트코인에 직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SC은행은 진단했습니다.
가산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최근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 의사가 있는 금융 자문가 중 88%는 현물 BTC ETF 승인 후 투자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또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자문가들이 포트폴리오에 3% 이상 투자하는 비율이 47%로 1년 전보다 2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2022년 CFA(국제재무분석사) 연구소의 투자자 조사에 따르면 이미 94%의 지방과 주 정부 연금 기금이 가상화폐에 어느 정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SC은행은 비트코인 ETF가 가상화폐에 투자를 늘리고 싶은 연기금에 보다 안정적인 투자 경로를 제공할 수 있다고 짚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수호 기자 (oasi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검찰총장 분노의 지시…“책 쓰던 시점부터 감찰하라” [주말엔]
- ‘독립성향’ 라이칭더, 타이완 총통 당선…국제정세 여파 예고
- 북 후계자는 김주애?…“샛별 여장군에 주목”
- 바빠서 건강검진 포기하는 자영업자…사망위험 2배 이상
- 글로벌 ‘양자’ 경쟁…지금 우리는?
- 먹고살기 힘든 일상, 서민에게 닿지 않는 정치 [창+]
- [재난·안전 인사이드] 빙판길 낙상 “고관절 골절 치명적”
- [단독] 정부 행정망 고장 나도 ‘즉시 복구’ 불가능…왜? [탐사K]
- ‘유치원이 노치원으로’…“생산인구 1명 노인 1명 부양”
- “새집 적응 마쳤어요” 제주로 이주 온 반달가슴곰 첫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