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OS, AI 집사 ‘볼리’에도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타이젠 OS를 인공지능(AI) 컴패니언 '볼리'에도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삼성 타이젠 OS는 TV와 모니터 제품에 주로 탑재했다.
삼성 타이젠 OS는 지난해말 기준 출시된 삼성 스마트 TV 약 2억7000만대에 탑재돼 있다.
김용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타이젠 OS는 기존 TV, 모니터,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확장성과 범용성을 앞세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 타이젠 OS를 인공지능(AI) 컴패니언 ‘볼리’에도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시작한 삼성 타이젠은 스마트폰, TV, 스마트모니터 등에 탑재하는 운영체제의 일종이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소스 방식의 운영체제다.
기존에는 단순히 기기간 연결에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운영체제(OS)·서비스·콘텐츠간 경험까지 다양하게 연결한다. 삼성 타이젠 OS를 바탕으로 선보인 무료 OTT ‘삼성 TV 플러스’와 디지털 아트 구독 플랫폼 ‘아트 스토어’가 대표적이다.
2022년에는 OTT 소비에 최적화한 풀 스크린 형태의 홈 UI를 도입해 콘텐츠 탐색 경험을 강화하고 글로벌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허브’ 서비스도 출시했다.
또 ‘삼성 녹스’를 토대로 외부 해킹을 방어하며 승인되지 않은 악성 앱의 실행이나 피싱 사이트 접속 등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기기간 연결시에도 정보를 암호화해 스마트 홈 라이프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줄 OS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 타이젠 OS는 지난해말 기준 출시된 삼성 스마트 TV 약 2억7000만대에 탑재돼 있다. 단일 규모로는 업계 최대 수준이다.
김용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타이젠 OS는 기존 TV, 모니터,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확장성과 범용성을 앞세워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벅에서 '아아' 주문했더니, 15분만에 도착했다[중국나라]
- "반성한다" 했지만...'정신 잃은 70대 경비원' 영상에 10대 입건
- 양세형 '100억 건물주'된 썰 들어보니…"주식이나 할걸"[누구집]
- ‘취객 귀가 확인 안 하고 방치’ 경찰 2명, 벌금형... 취객은 한파에 사망
- 삼성 '갤럭시S24' 공개 임박…애플보다 앞서 'AI폰' 미래 제시
- "이선균 협박女, 스무 살부터 76명에 사기 치고 감옥행"
- "엄마, 선생님이…" 학대 의심된다면 이렇게[판결왜그래]
- [단독]H.O.T. 출신 장우혁, 14일 부친상
- 샘올트먼·빌게이츠·겔싱어…글로벌기업 리더들이 향하는 이곳
- 아내 선물을 시어머니에게 덜컥 준 남편…절도죄 아닌가요[양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