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50만원 드려요"…불붙은 주담대 갈아타기 '쩐의 전쟁'

윤진섭 기자 2024. 1. 14. 08: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이 지난 9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아담대) 갈아타기를 허용하자, 은행들은 저마다의 서비스를 내놓고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습니다. 다른 은행 고객을 빼오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낮은 금리 이자를 지원하거나 상품권과 경품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이달 31일까지 주담대 대환대출 인프라 이벤트에 응모하고 오는 3월 21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완료하면 모든 고객에게 첫 달 대출 이자를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KB스타뱅킹 내 대출이동서비스로 주택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등을 단순 조회한 타금융기관 주택담보대출 보유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쿠폰을 제공합니다.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씩 선정된 총 3명의 고객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한은행은 다른 금융기관 주택담보대출을 ‘신한 쏠(SOL)뱅크’ 또는 영업점에서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갈아탄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첫 달 이자 금액을 최대 20만원까지 마이신한포인트로 지원합니다. 참여 신청 기한은 오는 2월 29일까지입니다.

하나은행은 오는 3월 29일까지 주담대 갈아타기 전용 상품인 ‘하나원큐 아파트론 갈아타기’ 신규 대출을 받은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대출 인지세 하나머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당 최대 7만5000 하나머니를 제공합니다. 하나머니는 현금화할 수 있으며 1하나머니는 1원으로 계산됩니다.

지방은행에선 DGB대구은행이 대출이동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점 또는 모바일 iM뱅크에서 주택담보대출 이동 시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주력상품인 혼합형금리(5년 고정 후 1년 단위 변동)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연 3.26%~최고 연 4.36%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와 함께 금리우대 적용 및 iM뱅크 이동 고객 전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고, 전자기기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BNK경남은행도 당행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탄 고객에게 특별금리 0.4%p를 감면해 줍니다. 

인터넷뱅크도 고객 쟁탈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주담대를 갈아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0.7%포인트 금리 낮춘 상품을 내놨습니다. 혼합금리의 경우 상·하단 모두 연 3%대(3.49~3.82%)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9일 오후 2시께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한도 소진을 이유로 신청 접수를 중단했습니다. 이날 조회 건수가 전월 일평균 대비 2배 이상 몰렸기 때문입니다.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