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eview] '우승 후보' 호주, 압도적인 경기력 펼치며 인도 2-0 제압...산뜻한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가 산뜻한 출발을 했다.
호주는 1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인도에 2-0 승리를 기록했다.
호주는 4-2-3-1 포메이션을 가져왔다.
이후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호주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한유철]
호주가 산뜻한 출발을 했다.
호주는 1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인도에 2-0 승리를 기록했다.
호주는 4-2-3-1 포메이션을 가져왔다. 듀크, 굿윈, 멧커프, 보일, 어빈, 배커스, 베히치, 롤즈, 사우타, 존스가 선발로 나왔고 라이언이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선 인도는 4-3-3 포메이션을 활용했다. 창트, 체트리, 싱, 왕잠, 랄렝마위아, 탕그리, 보스, 베케, 징간, 뿌자리가 선발 명단을 채웠고 싱 산두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호주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6분 배커스의 패스를 받은 베히치가 박스 바깥에서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 오른쪽으로 벗어났다. 호주가 기세를 이었다. 전반 11분 굿윈의 크로스를 받은 듀크가 박스 안에서 헤더 슈팅을 시도했지만 공은 골문 위로 넘어갔다.
호주가 공세를 펼쳤다. 전반 14분 배커스의 패스를 받은 보일이 박스 안에서 헤더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막아냈다. 호주의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전반 21분 굿윈의 패스를 받은 멧커프가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호주가 계속해서 몰아쳤다. 전반 31분 베히치의 크로스를 받은 보일이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유효슈팅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전반 39분엔 수타르의 패스를 받은 배커스가 박스 바깥에서 과감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 역시 골문 안으로 향하진 않았다. 이후에도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첫 슈팅은 호주가 가져갔다. 후반 2분 배커스의 패스를 받은 어빈이 박스 바깥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 위로 벗어났다. 호주가 결실을 맺었다. 후반 5분 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어빈이 왼발 슈팅을 시도해 선제골을 기록했다.
리드를 잡은 호주가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28분 맥그리의 패스를 받은 보스가 박스 안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해 추가골을 기록했다. 호주가 경기를 끝내고자 했다. 후반 36분 박스 바깥에서 공을 잡은 포르나롤리가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후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호주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