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심 논란 또 터졌다...한동훈, ‘공천 학살’ 시작?! [공덕포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 국민의힘은 친윤 핵심으로 꼽히는 이철규 의원을 포함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당내에선 '윤심 공천'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불만이 흘러나왔다고 하죠.
우리의 장깨비(장성철 공론센터 소장)는 "낙하산 공천과 공천 학살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그나마) 이철규 의원이 들어가서 다행이다라는 기대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날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원칙과 상식' 3인방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국민의힘은 친윤 핵심으로 꼽히는 이철규 의원을 포함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당내에선 ‘윤심 공천’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불만이 흘러나왔다고 하죠. 우리의 장깨비(장성철 공론센터 소장)는 “낙하산 공천과 공천 학살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그나마) 이철규 의원이 들어가서 다행이다라는 기대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날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원칙과 상식’ 3인방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는데요. 이로써 이준석 ‘개혁신당’(가칭) 정강정책위원장,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 등이 모인 제3지대 ‘빅텐트’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김작자(김성회 정치연구소 와이 소장)는 “전체를 잘 아우를 수 있는 사람이 있느냐? 의문점이다”라고 분석했는데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공덕포차〉에서 확인하세요.
제작진
책임 프로듀서 : 이경주
프로듀서 : 김도성
작가 : 박연신
취재 데스크 : 김정필
출연 : 송채경화 장성철 김성회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장지남
카메라 : 권영진 장승호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섬네일: 김수경
연출 : 정주용(j2yong@hani.co.kr) 이규호 (pd295@hani.co.kr)
제작: 한겨레TV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대통령 움직이는 퍼스트레이디”…호위무사 윤 대통령
- 대만 총통선거, 중국 거부감이 전쟁 위기감을 앞섰다
- 음식도 프린트해서 먹는 시대가 온다…CES에 나온 푸드테크
- 대통령 한마디에 날벼락…과학계 “천공 강의 봐야 한다던데”
- 오늘 전국에 비 또는 눈…내일부터 아침 기온 ‘뚝’
- 국회 탈당 행사서 “이재명 칼빵”…이낙연 급히 사과
- 치매 걸린 엄마가 교토에 가고 싶다고 했다, 엄마의 엄마를 찾으러
- 72살 이낙연, 39살 이준석…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 손 잡을까
- “검찰도 인정한 김건희·최은순 23억, 윤 대통령은 몰랐나”
- KBS ‘이선균 사적 대화’ 보도 삭제 거부…“혐의 뒷받침”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