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 흐리고 비·눈…‘빙판길’ 조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최근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전에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 북부 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권 내륙으로 확대되겠고, 늦은 오후에 수도권, 저녁에 그 밖의 지역은 대부분 그치겠다.
제주도는 밤부터 15일 이른 새벽 사이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일요일인 1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최근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밤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3∼15도로 평년(최저 -12∼0도, 최고 0∼8도)보다 조금 높겠다. 밤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차차 낮아지겠다.
늦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 0.1㎜ 미만의 빗방울 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전에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 북부 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권 내륙으로 확대되겠고, 늦은 오후에 수도권, 저녁에 그 밖의 지역은 대부분 그치겠다.
제주도는 밤부터 15일 이른 새벽 사이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북부내륙, 강원중·북부산지 2∼7㎝, 강원중·남부내륙, 강원남부산지 1∼5㎝, 경기 북동부, 제주도산지(15일 이른 새벽까지) 1㎝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충청권, 강원내륙·산지 5㎜ 안팎, 전라권, 경상권(15일 새벽까지), 제주도(15일 이른 새벽까지) 5㎜ 미만, 강원동해안 1㎜ 안팎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충남·세종은 오후부터, 대전·광주·전북·대구·경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2.5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 0.5∼3.5m, 남해 0.5∼2.5m로 예측된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 이럴줄은 몰랐다” 삼성 50% 파격 할인…최신 접는폰, 무슨일이
- 조인성 "박보영은 손흥민"…'어쩌다 사장' 알바 합류에 '엄지척'
- 한효주, ‘故이선균 죽음 진상규명 촉구’ 한마음?…기자회견 사진 게시
- '미스트롯3' 오유진, 2라운드 眞…"팀원들 고마워"
- ‘둘째 임신’ 윤지연 아나 실신했다…“길거리 한참 주저앉아” 이 증상 뭐길래
- 유명 아이돌, '이 커피' 마셨다가 악플 세례받고 사과…"그 쪽 편이지?"
- 히딩크 '뭉쳐야 찬다3' 뜬다…안정환·김남일과 재회
- 모델 장윤주 “난 호르몬 없는 女, 15년째 약 복용” 고백…‘이 병’ 뭔가했더니
- '61세' 서정희, 6세 연하 건축가 연인 최초 공개…서동주도 함께
- 양세형 “양세찬 ‘갑상선암’ 진단, 심장 내려앉았다”…어떤 병인가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