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1. 13. 19:34
▶ 대만 총통 선거 종료…밤늦게 당선자 윤곽 대만 총통 선거가 실시된 가운데 당선자 윤곽은 밤늦게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군사적 개입 가능성까지는 나오는 상황에서 친미, 친중 어느 성향의 후보가 당선되는지 전 세계의 이목이 쏠려 있습니다.
▶'불법 촬영' 황의조, 비공개 소환…혐의 부인 성관계 영상을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는 축구선수 황의조 씨가 경찰에 비공개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황 씨는 촬영은 했다고 인정했지만, 상대가 동의한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북, 대남교류 단체 정리…평양방송도 중단 북한이 남북 간 민간 교류를 담당해 온 북측 단체들을 모두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대남용 라디오 '평양방송' 송출도 중단했는데, 대남 투쟁 원칙과 방향을 새로 정립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포근한 주말 축제장 북적…눈·비 뒤 추위 쾌청하고 포근한 주말을 맞아 겨울 축제장에는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온 뒤 밤부터는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재판 생중계' 여야 공방…재판부 곧 결정할 듯
- 북 김정은도 '전쟁시 지원' 북러조약 서명
- 스페이스X 로켓에 실려 발사 무궁화위성 6A호, 궤도 안착
- '레깅스' 갑론을박 왜 반복되나 [올댓체크]
- 멜라니아 여사 웃음 유발한 샤이니 민호, ″또 뵙는다면…″
- [굿모닝월드] 절벽에서 살아남은 염소
- 병원서 뒤바뀐 아기…55년 만에 알게 된 두 영국 가족
- 리사, 'MTV EMA 2024' 2관왕…BTS 지민은 '베스트 K팝' 수상
-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행진…또 10% 넘게 치솟아
- 젤렌스키 ″5만 적군과 교전 중″…북한군 전투 개시 정황 감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