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기술력 총 출동… 미국 넘어 글로벌 무대 장악
AI·올레드·수소·SDV·SW·VR·로봇 등 최첨단의 향연에 각 부스 가득채운 탄성
━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마이크로 LED에 투명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마이크로 LED TV'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공간 제약 없이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높은 투과율과 선명도로 기존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구현할 수 없는 선명한 화질을 선보였다.
현대차·기아·포티투닷·슈퍼널 등이 함께한 현대차그룹도 미래를 선도할 혁신 아이템을 들고 CES 2024에 출격했다.
현대차는 이번 CES에서 모빌리티 측면의 '이동'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혁신으로 일상 전반에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회사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했다.
폐플라스틱의 용융, 가스화 등 다양한 공정을 거쳐 깨끗한 수소 에너지로 바뀌는 P2H의 과정을 몰입감 있는 대형 디스플레이로 선보였다.
주요 그룹사 차원의 주요 수소 실증 기술 및 'HTWO Grid' 솔루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주를 이뤘다.
SW 섹션에서는 현대차그룹이 보유한 주요 소프트웨어 및 AI 실증 기술을 실물 전시와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기아는 ▲PV5 베이직 ▲PV5 딜리버리 하이루프 ▲PV5 샤시캡 등 PV5 콘셉트 모델 3대를 비롯해 ▲PV1 콘셉트 모델 1대 ▲PV7 콘셉트 모델 1대 등 총 5대의 PBV 콘셉트 모델 라인업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지스왑'과 '다이나믹 하이브리드' 등의 신기술도 선보이며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
LG전자 전시관은 입구부터 신기술이 집약된 대형 디스플레이가 전시됐다.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기존 TV와 달리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줬다.
상황에 맞춘 정보와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즐기는 탐험과 차량에서 더욱 편안한 휴식 경험을 제안했다.
SK그룹은 CES 2024에서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의 행복을 전시했다. 놀이공원을 컨셉으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시설을 마련해 인기를 끌었다.
라스베이거스의 랜드마크인 스피어를 모티브로 한 '원더 글로브'부터 'AI 포춘텔러', '댄싱 카', '매직 카페트' 등 색다른 전시 콘셉트를 선보였다.
전시관은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에코플랜트, SKC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
전시 구역은 ▲퓨처 사이트(Future Xite) ▲트윈 사이트(Twin Xite) ▲제로 사이트(Zero Xite) 등 3가지 테마로 운영됐다.
두산그룹은 로봇이 돋보였다. 두산그룹은 무탄소 토털 에너지솔루션과 AI 로봇 및 무인자동화를 적용한 소형 중장비 등 두산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개했다.
두산밥캣은 AI 기술을 적용한 업계 최초 무인·전기 굴절식 트랙터 'AT450X'를 처음 선보였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무탄소 토털에너지 솔루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두산로보틱스는 AI를 통해 더욱 진화한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 로봇 솔루션 사례로 소개된 '오스카 더 소터'(Oscar the Sorter)는 물체를 집으며 종이컵, 플라스틱 용기, 캔 등의 특성을 학습하고 분류하는 모습을 선보이며 앞선 기술력을 과시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김창성, 최유빈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낚시광' 남편에 지친 아내… "이혼 거부하는데 어쩌죠" - 머니S
- 기내 들어가자마자 비상문 '벌컥'… 6m 아래 활주로 추락 - 머니S
- [2023 연말정산] '모르면 손해' 올해 달라진 공제는… 대중교통 40→80% - 머니S
- [2023 연말정산] 맞벌이 부부, 인적공제 한번 더… 세금폭탄 터진다 - 머니S
- 천안 불당동 유적공원서 둔기 든 외국인男 활보… 경찰 추적중 - 머니S
- [2023 연말정산] 맞벌이부부·근로자, 이렇게 해야 한푼이라도 더 받는다 - 머니S
- [2023 연말정산] "쏠쏠한데?"… 보험료 100만원, 12% 돌려준다 - 머니S
- SH,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 시행… '2848가구' 재탄생 - 머니S
- 한미그룹, OCI그룹과 손잡는다…한미사이언스에 7703억원 투자 - 머니S
- 아산 아파트 공사 현장서 추돌사고… 60대 남성 사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