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선균, 美 오스틴 평론가 협회 선정 ‘특별상’ 수상…“삶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공식]
유다연 2024. 1. 13.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오스틴 영화 평론가 협회(AFCA)가 故 이선균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오스틴 시의 평론가 협회인 AFCA는 지난 1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에 2023년 시상자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특별상에는 '이선균의 삶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라며 그가 출연했던 영화 '기생충'(2019), '잠'(2023),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2023) 등이 포함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미국 오스틴 영화 평론가 협회(AFCA)가 故 이선균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오스틴 시의 평론가 협회인 AFCA는 지난 1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에 2023년 시상자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특별상에는 ‘이선균의 삶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라며 그가 출연했던 영화 ‘기생충’(2019), ‘잠’(2023),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2023)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이 영화 ‘패스트 라이브스’(2023)로 신인상과 각본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배우 故 이선균은 지난해 12월 27일 서울 성북구 모처에서 사망한채 발견됐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혜정, 의사 남편에 이혼 통보→재산포기각서 작성 “받아야 이혼을 한다”(‘한번쯤이혼할결
- 양세형 “동생 양세찬 갑상선암 진단에 충격.. 돌아가신 父는 서울대 출신, 도배일 하셨다” (문
- 이솜 “19금 작품 촬영, 안재홍이라서 편했다.. 많이 깐족대”
- 한혜진 “홍천 별장에 불청객 찾아왔었다...신동엽처럼 재회, 난 별로 안 만나고 싶어” [종합]
- ‘고혹美의 의인화’ 김혜수, 대체 불가 여신 비주얼
- ‘피소’ 강경준-A씨, 분양회사서 퇴직 수순 “보도 이후 무단 결근, 연락 두절”
- 아이유 “우리 깔맞춤…?” 5년만에 금발로 변신→누리꾼들 깜짝
- ‘앤디♥’ 이은주 아나, 5년만 KBS 복직 결정 “KBS 부당해고 맞다”
- 박효신 살던 집이 경매에?…79억 한남더힐 ‘강제경매’ 등장
- 문화예술인연대회의 “제2의 이선균이 나오지 않도록 수사당국·언론·정부·국회에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