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주 갑상선기능저하증 고백…"호르몬 없는 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를 15년째 받고 있다고 고백했다.
앞서 장윤주는 11일 열린 영화 '시민덕희' 언론시사회에서 "사실 저는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약을 복용한 지 15년이 넘었다"며 "호르몬이 없는 여자"라고 말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샘에서 갑상샘 호르몬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 체내에 갑상샘호르몬 농도가 낮아진 상태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를 15년째 받고 있다고 고백했다.
장윤주는 12일 SNS에 올린 글에서 해시태그를 활용해 '이제는 말한다' '원래는 하이텐션 아님' '호르몬이 부족한 사람' '일할 때만 하이텐션' '호르몬 엠버서더'라고 전했다.
앞서 장윤주는 11일 열린 영화 '시민덕희' 언론시사회에서 "사실 저는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약을 복용한 지 15년이 넘었다"며 "호르몬이 없는 여자"라고 말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샘에서 갑상샘 호르몬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 체내에 갑상샘호르몬 농도가 낮아진 상태를 말한다. 이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감소, 몸이 붓거나 둔해지면서 체중이 늘어나는 현상을 비롯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추위를 잘 타는 증상들이 나타난다.
장윤주는 "항상 주치의가 항상 'TV에서 그렇게 에너지를 쓰면 안 된다' '그 텐션, 그렇게 쓰면 안 된다'고 나무란다"고 전했다.
이어 "극중 숙자란 캐릭터를 어떻게 연기하면 좋을까 생각했다. '추진력 갑'이라고 표현했듯이 직진하는 스타일"이라며 "제가 나오면 분위기 환기가 제대로 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연기했다"고 강조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진욱 기자 jinu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희림 방심위원장 '청부 민원' 의혹 확산
- '나 혼자 산다' 조규성 덴마크 일상 공개 화제
-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 정정보도 판결에 MBC "유감…즉각 항소"
- 익명으로 조용히 수천만원 기부, 배성재였다
- 스티븐 연 美골든글로브 주연상 쾌거…'한국계' 새 역사
- 송강호 첫 드라마 '삼식이 삼촌' 상반기 디즈니+ 탄다
- '전국노래자랑' 출연자→초대가수 신화 쓴 이찬원 "영광스럽다"
- 강성연과 파경 김가온 또 심경글…"내가 유책 아닌 이혼"
- 'MBC연기대상' 가창력 논란 (여자)아이들 미연 "큰일 내"
- 뉴진스 日레코드 대상 2관왕…"정식 데뷔 전 파격 대우"